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한국당, 김문수·권영진·이철우 공천 최종확정



【서울=뉴시스】정윤아 기자 =자유한국당은 11일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서울시장에 김문수 전 경기지사, 대구시장에 권영진 현 대구시장, 경북지사에 이철우 의원을 최종확정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 직후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광역단체장 4곳과 기초단체장 3곳 총 34명의 선정된 후보에 대한 공천심사를 최종 의결했다"고 밝혔다.

광역단체장 중 서울특별시는 우선추천지역으로 국민공천배심원단의 심의를 거쳐 김문수 전 지사로 확정됐다. 10일 추대결의식을 한 김 전 지사는 11일 오후 당사에서 공식 출마선언을 할 예정이다.

대구시장과 경북지사는 지난 8일 각각 경선을 거쳐 9일 후보가 확정됐다. 대구시장은 권영진 현 대구시장이 경북지사는 이철우 의원으로 결정됐다.

또 세종특별자치시장엔 송아영 중앙당 부대변인이 확정됐다. 송 부대변인은 광역단체장 중 유일한 여성후보다.

한국당은 12일 광역단체장 후보출정식을 열고 지방선거 승리를 기원할 예정이다.

한국당은 17개 지역 중 호남을 제외한 14곳의 공천을 완료했다.

김명연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 간사는 "호남은 현재 인재를 추가로 영입하고 있다"며 "정당은 100%후보를 내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호남까지 끝나야 공천이 완료된다"라고 설명했다.

그 외 이날 최고위에서 의결한 기초단체장은 서울 14명, 경기 8명, 경남 8명으로 총 30명이다. 다음은 기초단체장 명단.

◇서울

▲종로구청장 이숙연 ▲중구청장 최창식 ▲광진구청장 전지명 ▲중랑구청장 나진구 ▲강북구청장 이성희 ▲도봉구청장 이재범 ▲노원구청장 임재혁▲마포구청장 박강수 ▲강서구청장 김태성 ▲구로구청장 강요식 ▲금천구청장 강구덕 ▲영등포구청장 김춘수 ▲관악구청장 홍의영 ▲강동구청장 임동규

◇경기

▲의정부시장 김동근 ▲안양시장 이필운 ▲평택시장 공재광 ▲의왕시장 권오규 ▲구리시장 백경현 ▲오산시장 이권재 ▲김포시장 유영근 ▲가평군수 김성기

◇경남

▲남해군수 박영일 ▲하동군수 윤상기 ▲김해시장 정장수 ▲의령군수 이선두 ▲거제시장 서일준 ▲양산시장 나동연 ▲산청군수 이재근 ▲거창군수 구인모

한편 홍준표 대표를 비난한 김정기 서울 노원병 당협위원장에 대한 윤리위원회가 내린 당원권 정지 3년의 중징계 사안도 이날 의결됐다.

yoona@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