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KT, 온라인 영어회화 ‘야나두’와 학습서비스 출시

KT는 온라인 영어회화 시장 1위 야나두와 함께 KT의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에서 ‘야나두 영어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제공하는 서비스는 각 상황별 적합한 문장을 알려주는 127개의 강의로, 강의당 1~3분으로 구성돼 직장인의 바쁜 출근 준비시간, 주부가 잠깐 짬이 날 때, 온 가족이 다같이 초보영어 공부할 때도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다. 여행, 음식, 교통, 공항 등 12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야나두의 강사가 진행한다.

기가지니에게 ‘야나두 영어 실행해줘’라고 말하면 매일 다른 야나두 영어회화 강의를 오디오로 들을 수 있으며, TV 화면으로 강의내용에 나오는 영어문장도 확인할 수 있다.

강의를 듣는 것 외에도 특정 상황에서 사용하는 영어문장이 알고 싶을 때는 주제 선택 후 “비행기 내에서 쓰는 표현”이나, “속상할 때 쓰는 표현 알려줘”와 같이 특정 상황을 말하면 별도로 확인할 수 있다.

KT와 야나두는 이번 초보영어 제공을 시작으로 AI 스피커에 적합한 영어교육 서비스 발굴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단계별로 집에서도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KT는 올해 2월 야나두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업계 최초로 기가지니에게 시간을 물어보면 시간 관련한 생활영어 정보를 알려주는 응답형 광고를 선보인 바 있다.

올해 1월에는 파고다교육그룹과 업무 제휴를 맺고, 가정에서도 영어학원과 동일한 영어 학습을 할 수 있는 ‘파고다 생활영어 서비스’를 출시했다. 시청각 동시에 정보 제공이 가능한 기가지니의 장점을 활용해 고객이 유용하게 느끼는 영어학습 콘텐츠를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KT는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이용자가 유용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영어교육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사용 패턴을 고려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 ©KT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 경제신문의 새로운 지평. 베타뉴스 www.betanews.net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