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공군 5비, 5월 12일 스페이스 챌린지 지역예선 개최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공군 제5공중기동비행단은 오는 5월 12일 오전 9시부터 부산 강서구 강서체육공원 일대에서 '제40회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2018 부산·울산·경남동부지역 예선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부산·울산·경남동부지역 예선대회는 기존에 진행한 고무동력기, 글라이더, 물로켓 종목과 더불어 실내드론(정밀조종, 레이싱), 폼보드 전동비행기 종목이 추가됐다.

각 종목은 초등1·2부, 중등부, 고등부 등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대회 참가는 각 학교 및 단체별 지도교사가 오는 9일부터 5월 4일까지 공군 홈페이지(www.airforce.mil.kr)에 접속하여 신청해야 한다. 소속 학교 및 단체 지도교사가 없을 경우 공군 제5공중기동비행단 정훈공보실로 문의 후 개별 등록도 가능하다.

각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금·은·동·장려상)을 거둔 참가자는 9월 1일 공군사관학교에서 열리는 본선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특히 공군은 스페이스 챌린지 40주년을 맞아 지역별 40, 400번째 접수자, 자유비행 부문에서 40초대를 기록한 참가자, 물로켓 종목에서 40점을 기록한 참가자, 40세(1979년생) 관람객 100명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스챌 40년? 나도 40년!'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일 행사는 오전 8시부터 누구나 자유롭게 입장 가능하며 참가 선수들은 반드시 참가증을 지참해야 한다. 특히 예년과 달리 부분제작이 폐지돼 모든 참가선수는 완성된 기체를 가져와야 한다.

모형항공기 및 물로켓 등 경기 이 외에도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환상적인 축하비행과 군악대·의장대 시범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항공기 VR 체험, 조종복 착용 등의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5비는 이날 지역 주민과 홀몸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자녀 등을 초청하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5비는 또 행사 당일 극심한 교통 혼잡이 예상되니 시민들에게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대중교통을 이용 후 인증사진을 찍은 관람객에게는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5비 관계자는 "행사 전·후로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연습 및 축하 비행이 예정돼 있어 소음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양해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1979년 시작된 스페이스 챌린지는 청소년들에게 하늘과 우주에 대한 꿈을 심어주고 항공우주사상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공군에서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의 항공우주과학 축제이다.

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