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페루산 식물 파워마카… "건강 원하는 분들 라이프스타일도 생각"

과거 종합 비타민과 피로회복제로 대표되던 현대 남성 건강에 대한 니즈는 이제 점점 더 세분화되고 개인에 맞춰 확대되고 있다. 이전에 비해 다양한 원재료를 사용해 복합적인 기능을 담아 만들어지고 판매되고 있고, 소비자들의 선택지도 그만큼 넓어졌다.
 

'파워마카' 출시한 건강브랜드 RBN 박창빈 기획자

하지만 여전히 재료와 특정 효능에 치중된 홍보가 대부분이고 라이프 패턴과 스타일에 맞추어 추천하는 경우는 드문 것이 현실이다.
 
이런 가운데 효능 뿐만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까지 고려한 건강 브랜드가 등장했다. 바로 페루의 건강식물 마카를 원재료로 한 ‘파워마카’를 선보이는 RBN(Recover Body Nutrition)이다.
 
 
브랜드를 기획한 박창빈 기획자에게 신규 건강브랜드 RBN 과 첫 상품 <파워마카>가 과연 어떤 특징을 지니고 있고 어떤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자 하는지에 대해 들어보았다.
 
Q. RBN 브랜드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한다면.
A. RBN은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분들을 위해, 제대로 된 영양성분을 가진 솔직한 제품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그래서 브랜드 이름도 RBN (Recover Body Nutrition)이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Q. 현재 RBN 브랜드에서 맡은 역할은 무엇이고, 어떻게 RBN 브랜드를 기획&론칭하게 됐는지.
A. 브랜드가 처음에 세운 기준과 원칙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RBN만의 제품 철학을 지켜나가는 것이 저의 주된 역할입니다. 해외에는 정말 다양한 성분의 건강보조식품이 존재해 시장의 세분화된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성인 중 누구나 한번쯤은 해외 드럭스토어에서 유명하다고 하는 건강식품을 지인을 통해 혹은 직구를 통해 접해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게다가 해외제품의 경우 비단 성분 외 에도 디자인과 제품 브랜딩에도 많은 신경을 쓴 흔적을 찾을 수 있죠.
반면 국내 시장은 세계와 견줄 수 있는 생산력을 갖췄음에도 불구, 건강보조식품분야에서 확고한 콘셉트를 보유한 브랜드는 부족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RBN은 기능적 부분뿐 아니라 감성적 터치 또한 잘 하는 건강보조식품브랜드를 지향하려 합니다. 힘이 달리고 나약한 사람이 먹어야 하는 건강보조식품이 아닌 자기관리에 충실한 현대인이라면 섭취해야 하는 ‘힙’한 느낌의 식품으로 제품군을 구성할 계획입니다.
 
Q. RBN의 첫 상품인 ‘파워마카’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한다면.
A. 파워마카는 최근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마카’의 특장점을 기본으로 담되, 그 외에 남성이 많이 소비하는 비타민과 미네랄 등 다양한 필수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여러 건강보조식품 제조전문가와 다수의 회의와 논의를 거쳐 탄생한 ‘남자를 위한 제품’ 이라고 할 수 있겠죠.
 
Q. 건강브랜드 RBN의 첫 번째 상품 라인업으로 ‘파워마카’를 선택한 이유는.
A. 체중감량 혹은 식단관리 같은 보편적 니즈에 초점을 맞춤 상품보단, 명확하게 타게팅(Targeting) 된 상품으로 RBN이란 브랜드 첫인상을 강하게 각인시키고 싶었습니다. 국내 대부분의 건강보조식품 브랜드가 다이어트 제품을 시작으로 라인업을 확장하며 서로 비슷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파워 마카는 이러한 기존 시장의 공식에서 다소 벗어나 대중에게 건강보조식품 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해줄 수 있는 적합한 상품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또, 많은 건강보조식품 브랜드가 초기부터 남성을 겨냥한 제품으로 승부를 보아서 성공을 거둔 사례도 거의 없었기에 제품의 강인한 성격처럼 일종의 저희의 도전의식을 드러내줄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Q. 주원료인 마카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있을 텐데.
A. 마카는 남아메리카 페루의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뿌리식물입니다. 예로부터 남미에서 건강식품으로 많이 먹어온 식물이고 먼 과거인 남미 잉카제국에서는 전사들의 체력을 증진시키고 전투력을 높이기 위해 전투 전 마카를 섭취시켰다는 일화도 있습니다.  
실제로 현대에 이르러서도 전투 전에는 극심한 체력 소모를 방지하고 사기 증진을 위해 다양한 기호품이나 영양 성분을 섭취하는 일이 많았고, 2차 세계대전에서는 이를 위해 보급된 특별히 카페인 혹은 다양한 성분이 포함된 초콜릿도 있었습니다. 고대전쟁에서 마카는 바로 그런 역할을 하던 작물이었습니다.
 
Q. 마카를 원료로 한 제품들은 시장에 이미 판매되고 있다. RBN 파워마카가 가지고 있는 차별점은.
A. 아무리 효과가 좋더라도 먹기가 불편하면 안 된다고 생각하여, 기존 상품들이 대다수 선택한 분말 형태가 아니라 먹기에 편한 알약 형태로 만들었습니다. 매일 휴대하며 주기적으로 복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편이 훨씬 편리하니까요.
또한 마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분을 함께 제공하기 위하여, 건강보조식품 전문가와 심도 있게 기획하여 장어에 많이 포함되어 유명한 아르기닌과 활력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군을 집중적으로 넣었습니다. 주 원료부터 부 원료까지 전부 남자를 위한 원료를 선별해서 남성들에게 진정으로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만들었습니다.
 
Q. 향후 계획은.
A. 건강을 위한 식품으로서 효능을 놓치지 않으면서 전 세계 어디에 나가도 디자인과 소비자에게 맞춘 컨셉에서 밀리지 않는 상품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4월중에 신제품 발매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