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18년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검정 실시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4일 2018년도 국가공인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시험을 오는 9월 16일(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교통공단이 주관하는 이 시험에는 만 18세 이상이면 학력 제한 없이 응시할 수 있으며, 8월 14~23일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합격자 발표는 10월 23일 예정.
 

8월 14~23일 접수, 9월 19일 시험
만 18세 이상 학력제한 없이 응시 가능

도로교통사고감정사는 교통사고조사의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정확한 발생 원인을 규명하고 교통사고 당사자 간 분쟁을 최소화하기 위한 전문가를  배출하고자 마련된 자격이다. 2007년 4월 경찰청으로부터 국가공인자격으로 인증 받았으며, 현재까지 3,800여명을 배출했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 공인자격은 교통사고조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교통경찰 및 자동차보험사 직원 등의 직무향상에 크게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격취득자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관련 학과에 10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어 그동안 개인사정 등으로 학업을 중도에 포기했거나, 고졸이상 학력자가 학사 학위를 원할 경우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국가공인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 소지자에 대해서는 경찰공무원 신규 채용 시 4점, 승진 시 0.3점의 가산점이 인정되고 도로교통공단 직원 신규 채용 시에도 가산점이 인정되므로 경찰이나 도로교통공단 취업시험을 준비하는 청년층에게 유익하다.
 
또한 한국도로공사, 일부 자동차보험사 및 공제조합에서는 공인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을 소지한 직원에게 일정금액의 자격수당 등 혜택이 주어지므로 자기 발전을 목적으로 자격을 취득하는 사람들에게는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검정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도로교통사고감정사 홈페이지 또는 도로교통공단 교육운영처 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