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18 국가브랜드 대상] 청정자연 고장 의성의 건강한 먹거리

경북 의성군을 대표하는 농산물 공동브랜드 ‘의성 眞(진)’이 2018 국가브랜드대상 농식품브랜드 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2년 연속 수상이다.
우리 식단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를 ‘의성 眞’이 아우른다. [사진 의성군]

우리 식단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를 ‘의성 眞’이 아우른다. [사진 의성군]

 

의성 眞

의성 眞은 ‘참다운·진정한’ ‘거짓이 없는’ ‘신뢰성이 있는’ ‘우수한’ 농산물을 의미한다. 의성에서 생산된 진짜 좋은 농·특산물을 고객에게 신뢰와 믿음으로 전달하겠다는 의성군민의 의지를 담았다.
 
의성군은 낙동강이 흐르고 태백산맥과 소백산맥 줄기가 감싸 안은 청정 자연의 고장이다. 자두 생산량 전국 1위, 한지형 마늘 생산량 전국 1위, 사과 전국 4위, 고추와 복숭아는 8위 등 국내 주요 농산물의 주산지로 국민의 먹거리를 담당해왔다. 의성 眞은 의성의 농산물 품질을 인증하는 상징이다.
 
의성군의 사과는 최고의 당도를 자랑한다. 단단하면서도 과즙이 많고 당도와 비타민C 함유량이 많다.
 
마늘은 의성군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린 일등공신 중 하나다. ‘의성’이라는 지명에 늘 따라다닐 정도다. 오랜 기간 저장해도 맛과 향을 그대로 유지한다. 적은 양으로도 양념의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자두와 배, 복숭아 등의 과일 또한 천혜의 조건 속에서 풍부한 맛을 담고 있다. 속이 꽉 찬 가지와 단단한 애호박, 양파, 청정 산간지역에서 생산되는 고추 등 우리 식단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를 의성 眞 브랜드가 아우른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