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카드뉴스] 봄이 왔어요! 전국 봄맞이 축제 5선

 
3월 17 ~ 4월 18일, '보령신비의 바닷길 주꾸미·도다리 축제'
충남 보령 무창포항에서 열리는 주꾸미·도다리축제에서는한창 맛 오른  알이 잔뜩 밴 주꾸미와 살이 쫄깃한 도다리를 맛볼 수 있다.
맨손 고기잡기(1만원), 바지락 캐기(8000원) 등 체험도 즐길 수 있는데,무창포 앞바다가 갈라질 때 드러난 바닷길에서 조개를 줍는 재미도 쏠쏠하다. 
 
3월 30 ~ 4월 1일, 여수 '영취산 진달래축제'

진달래 군락지로 명성 높은 전남 여수 영취산!만개한 진달래를 만나려면 산행을 감행해야 한다.
7부 능선부터 정상부까지 진달래 군락지가 이어지는데,돌고개에서 출발하는 정상 등반 코스는 왕복 4.5㎞ 정도로 약 3시간 소요된다. 
 
4월 4 ~ 8일, 논산 '논산 딸기축제'
딸기 수도 충남 논산에서 딸기축제가 열린다.논산천 둔치에서 딸기 무료 시식부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이동반 가족 여행객에겐 딸기 수확 체험이 특히 인기다.20여 개 농장에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수확 체험이 목적이라면 축제 전에 가보는 걸 추천!
 
4월 1 ~ 10일, 창원 '진해 군항제'
4월의 주인공 벚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진해 군항제는교통체증이 극심하므로 평일 아침이나 오후 5~6시 방문을 추천한다. 
4월 4일 오후 8시 속천항 불꽃쇼와4월 7일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미 해군 함대지원부대 임시 개방하는 등놓치면 아까운 이벤트도 진행되니 참고하자.

 
4월 19 ~ 22일, 부산 '기장 멸치축제'
멸치의 집산지 부산 대변항에서 열리는 기장 멸치축제!이곳의 멸치는 씨알이 굵어 건멸치와 달리 어엿한 생선 대우를 받아여러 가지 요리로 변신한다.

축제 기간은 살이 잔뜩 오른 기장 멸치를 맛보기 좋은 기회로,무료 시식 행사와 지도선 승선 체험, 멸치털이 체험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글 = 최승표 기자
사진 = 각 지자체, 중앙포토
제작 = 노희경 
 

▶중앙일보 Week&+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고 더 많은 기사를 만나보세요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