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봄툰, 장편 웹툰 석달 동안 공모전

여성향 웹툰플랫폼 봄툰이 푸짐한 상금과 봄툰 정식 연재기회를 얻을 수 있는 장편 웹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 장르는 여성향 웹툰플랫폼 봄툰에 특화된 BL(Boy's love) 및 GL(Girl's love, 백합) 두 가지 부문으로, 응모 기간은 3월 21일~6월 20일(21시 마감) 약 3개월 동안 진행된다.  
 
공모전 참가는 총 30화 이상 연재가 가능한 장편 웹툰이라면 신인 또는 기성작가, 개인, 팀, 연령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작품을 응모할 때는 공모전 신청서인 시놉시스와 더불어 완성된 2화 이상의 JPG파일 원고(화당 70컷 이상, 스크롤, 가로 1440px)를 압축해 ‘작품명_닉네임_본명.zip’의 형태로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당선작 발표는 오는 8월 20일 공개될 예정으로, 수상한 대상 1인과 최우수상 1인, 우수상 5인에게는 각각 1,000만원, 500만원, 100만원의 상금 및 봄툰에 정식으로 웹툰을 연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 밖에도 여성향 웹툰플랫폼 봄툰에서는 공모전에 앞서 오는 5월 대대적인 사이트 리뉴얼을 계획, 리뉴얼 시기에 맞춰 보다 다채로운 신작을 선보이기 위해 새로운 작품 수급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지난해 봄툰을 인수한 ㈜다우인큐브는 올해 2월 법인명을 ㈜키다리스튜디오로 변경하고, 소설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