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태극기와 한류의 만남, 축구대표팀 새 유니폼 어때요?





홈 유니폼 붉은색+검은색

북아일랜드전에서 첫 선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2018년 국제무대를 누빌 태극전사들이 착용할 새 유니폼이 22일 공개됐다. 스포츠브랜드 나이키가 제조한 축구대표팀 컬렉션은 한국의 정통성과 자긍심을 상징하는 태극기, 세계가 주목하는 한류에서 영감을 얻었다.



홈 경기 유니폼은 태극 문양에서 비롯된 밝은 붉은색 상의와 태극기 4괘에서 영감을 얻은 검은색 하의가 조화를 이룬다. 상의 전면에 새겨진 대표팀 엠블럼 역시 태극기 컬러에서 비롯된 검정과 하양이 어우러져 더욱 과감한 디자인으로 변했다.



크레스트 플라이트(Crest Flight)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엠블럼은 이전 디자인에 비해 가벼워지고 통기성이 향상됐다. 원정 경기 유니폼은 태극기의 바탕색과 같은 순백을 상·하의 모두에 적용됐다. 상의 전면에 디자인된 태극 색상 물결 패턴은 한류를 상징한다.



새 유니폼은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고려했다는 것이 나이키의 설명이다. 상의 전·후면에 적용된 드라이핏(Dri-FIT) 기술의 에스트로 메시 소재는 선수들의 땀을 배출시켜 경기 중 체온 유지를 효과적으로 돕는다.



나이키는 유니폼 외에도 스쿼드 쇼트 슬리브 톱, 앤섬 재킷, 폴로 티셔츠,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크레스트 티셔츠 등을 새롭게 내놨다.



새 유니폼은 24일 남자대표팀의 북아일랜드 축구대표팀과의 평가전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유니폼을 포함한 축구대표팀 컬렉션은 다음달 6일부터 나이키닷컴과 나이키 타임스퀘어, 나이키 강남 등 지정된 나이키 매장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hjkwon@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