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홍콩 금융∙무역 플랫폼에 답 있다…홍콩무역발전국 해외시장 진출 설명회 열어

홍콩무역발전국 · 홍콩금융발전국 ·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공동주최한 ‘홍콩을 활용한 해외시장 진출 설명회’가 지난 15일, 국내 기관, 단체 및 기업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설명회에는 홍콩금융발전국(Hong Kong Financial Services Development Council)의 로라 차 회장(Mrs.Laura Cha)이 방한하여 ‘신 시장질서 하에 한국-홍콩 간 비즈니스 협력’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였으며, 밸루 파트너스 그룹의 아오 킹런(Dr. Au King-lun) CEO는 한국 기업의 홍콩 금융 플랫폼 활용 이점에 대해서 전문적 조언을 제공했다.
 
KOTRA 홍콩무역관 홍창표 관장은 한국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 거점으로서의 홍콩의 특징 및 활용방안을 포괄적으로 다루었고, CHINA Review 조창완 편집장은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홍콩 활용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뉴지스탁 문경록 대표는 한국 핀테크 스타트업으로서 중국 본토 진출을 위해 홍콩을 활용한 사례발표를 통해 경험담을 공유했다.
 
질의응답시간에는 중국의 일대일로 관련 잠재적 기회 및 웨강아오베이(Greater Bay Area) 프로젝트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전망, 홍콩에서의 핀테크 투자 동향 등에 대해 참석자들의 질문이 이어졌다.
 
행사를 주최한 홍콩무역발전국(HKTDC)는 1966년 설립된 홍콩의 준 정부 기관으로 홍콩의 무역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됐다. 홍콩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전세계 46개 해외지부에서 외국기업들의 홍콩을 경유한 아시아, 중국 시장의 진출을 장려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