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링커코인 문정곤 대표 ‘비트코인 러시아 2018’서 기술 강연

링커코인(Linker Coin)은 자사 문정곤 대표가 지난 달 21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비트코인 러시아 2018 글로벌 블록체인&핀테크 포럼’에서 스페셜 게스트로 초청 받아 ‘암호화폐 거래소와 탈중앙화거래소(DEX;Decentralized Exchange)’ 를 주제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강연을 했다고 밝혔다.
 
링커코인 프로젝트의 핵심 개발자인 문정곤 대표는 이 포럼에서 암호화폐와 탈중앙화 거래소의 기술적 특징과 링커코인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링커코인은 암호화폐, 실제 화폐들을 상호 거래 가능하도록 하는 연결(Linker) 시스템이며, 독자적인 암호화폐들을 연결해줄 계획” 이라고 밝혔다. 문 대표는 이와 함께 한국 암호화폐 시장과 거래소 현황을 알렸으며, 링커코인 재단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나루(Bitnaru)와 코인엑스(CoinX)에 관해서도 소개했다.
 
분산형 제휴 마케팅 플랫폼 호쿼(HOQU)의 주최로 열린 ‘비트코인 러시아 2018’에는 세계 정상급 연사들이 대거 참여했으며, 블록체인과 핀테크 기술 및 채굴과 ICO에 대한 소개는 물론 전 세계 각국의 법률 규제 및 동향이 심도 깊게 논의됐다.
 
이번 포럼에는 전 세계에서 약 1300 명에 달하는 관련 기업인들 및 전문가들이 참가했다. 주목을 끈 스페셜 게스트들은 링커코인 재단의 문정곤 대표를 비롯해 시린랩스(Sirin Labs), 엑스리바(Xriba) 등이 연설에 나섰다. 이외에 세계 각국의 현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연사들이 참가해 블록체인 및 ICO 최신 동향에 관해 의견을 교환하고 상호간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편, 링커코인은 주최사인 호쿼와 지난 해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어드바이저로 활동하고 있는 중이다. 이외에도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자인 에어론(Aeron), 유트러스트(UTRUST), 미토(MITO), 스카이코인(SkyCoin)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에서는 울산과학기술원(UNIST) 및 조선대학교와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