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한밭대, 지역 9개 특성화고·마이스터고와 선취업 후진학 협약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한밭대가 지역 고교생들의 선취업 후진학 활성에 나섰다.

한밭대는 7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지역 특성화고·마이스터고와 선취업 후진학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고교는 대전여상, 대전대성여고, 대전신일여고, 대전국제통상고, 대전전자디자인고, 대전생활과학고, 계룡디지텍고, 충남기계공업고, 동아마이스터고 9개교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밭대는 해당 고교들과 선취업 후진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고교생 교육과 취업지원, 취업 후 고등교육 기회 제공 등을 한다.

특히 산학협력 역량을 바탕으로 각 고교에 교수진과 첨단장비 등 교육인프라를 제공, 산업체 수요 맞춤형 전문교육을 지원하고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통한 취업지원, 공학계열 학생을 위한 산업체 연계형 캡스톤디자인프로그램 참여기회 등을 제공한다.

또 고교 졸업생이 취업 후 3년이 지나면 희망에 따라 한밭대 미래산업융합대학에서 전문적인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밭대 송하영 총장은 "평생교육체제 구축과 일자리문제 해결방안으로 고졸취업 지원확대와 취업자 학위취득 인프라 구축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며 "한밭대는 지역 유일 대학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수행대학으로 선취업 후진학 활성화를 통해 사회적 요구에 적극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ssyo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