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2018 토큰스카이 서울 블록체인 컨퍼런스' 14~15일 개최

역대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컨퍼런스가 3월 14~15일 양일간 서울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APBA(Asia-Pacific Blockchain Association)와 토큰스카이(TOKENSKY)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인 블록체인 그리고 TOKEN경제의 현재와 미래, 이에 따른 정책, 기회와 도전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특히 ‘2018 토큰스카이(TokenSky) 서울 블록체인 컨퍼런스’는 가상화폐 개발업체 네오(NEO)의 창립자로 알려진 다홍페이를 비롯한 70여 명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할 계획이어서 눈길을 끈다. 컨퍼런스 당일 동경대 박사 출신 우치다 토모유키 스마트 트레이드(Smart Trade) 대표, 씨에스디엔(CSDN) 총재 지앙타오, 블록체인 파이낸셜 테크놀로지 엑스퍼트(Blockchain Financial Technology Expert) 대표 조셉 섀도브(Joseph Sadove), 탑체인(TopChain) 창업자 쟈오광밍, 태국 윈지씨(Win GC) 그룹 수석고문 겸 아이피씨(IPC) 지식산권체인 창업자 리밍 등 세계적인 블록체인 전문가들과 창업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블록체인의 미래에 대한 비전과 글로벌 진화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그 중 다홍페이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로 중국 국가표준을 승인받은 기업 중 하나인 온체인(Onchain)의 CEO다. 다홍페이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해나가는 과정에 있어서 국경 및 고유 전문영역를 초월한 개발진들의 교류와 커뮤니티를 강조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다홍페이 대표는 최근 한국 언론 및 정부 등 시장 참여자들의 관심이 지나치게 가상화폐에만 집중돼있는 점에 대한 우려를 표하며 “가상화폐는 버블일지 몰라도 그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이 새로운 금융의 패러다임을 형성할 것이란 건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화폐 투자보다 기술 개발 투자에 집중해 나갈 것을 당부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분산된 네트워크로 디지털 자산을 탈중앙화 한다면 한층 효율적인 경제가 실현될 것이다. 네오는 한국의 개발자들과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2018 토큰스카이(TOKENSKY) 블록체인 컨퍼런스 서울’에서는 이들의 초청 강연과 국내외 전문가들의 패널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날 정책‧미래, 경제‧금융 등 다양한 측면에서 살펴본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의 가능성과 미래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본 행사를 주관한 토큰스카이 조직위원회는 상방미디어(Shangfang Media, 上方传媒)의 자회사로 지금까지 게임 산업 등에서 10만 명 규모의 대형 컨퍼런스 및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선보여 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 군사안보연구소

군사안보연구소는 중앙일보의 군사안보분야 전문 연구기관입니다.
군사안보연구소는 2016년 10월 1일 중앙일보 홈페이지 조인스(https://news.joins.com)에 문을 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https://news.joins.com/mm)를 운영하며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군사ㆍ안보ㆍ무기에 관한 콘텐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연구소 사람들
김민석 소장 : kimseok@joongang.co.kr (02-751-5511)
국방연구원 전력발전연구부ㆍ군비통제센터를 거쳐 1994년 중앙일보에 입사한 국내 첫 군사전문기자다. 국방부를 출입한 뒤 최장수 국방부 대변인(2010~2016년)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군사안보전문기자 겸 논설위원으로 한반도 군사와 안보문제를 깊게 파헤치는 글을 쓰고 있다.

박용한 연구위원 : park.yonghan@joongang.co.kr (02-751-5516)
‘북한의 급변사태와 안정화 전략’을 주제로 북한학 박사를 받았다. 국방연구원 안보전략연구센터ㆍ군사기획연구센터와 고려대학교 아세아문제연구소 북한연구센터에서 군사ㆍ안보ㆍ북한을 연구했다. 2016년부터는 중앙일보에서 군사ㆍ안보 분야 취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