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더,오래] 나이 쉰, 글쓰기 딱 좋은 때

『세계 시장을 주도할 크로스 테크놀로지 100』
닛케이 BP사 편저·이정환 옮김 / 나무생각 / 1만6800원

반려도서(20)
4차 산업혁명 이끄는 신기술들
"인생 2라운드에 펜을 들어라"


 

세계시장을 주도할 크로스 테크놀로지 100

세계시장을 주도할 크로스 테크놀로지 100

기술 진보는 인간의 행복에 기여할 것인가? 기계와의 경쟁으로 인간의 고용이 줄어들면 기술 진보를 무조건 예찬할 수 있을까? 새로운 기술은 우리의 생활이나 산업을 얼마만큼 바람직한 방향으로 바꿔줄 것인가? 최신 기술은 우리의 생활을 풍요롭게 만든다. 또 질병의 고통으로부터 인류를 구원하고, 여러 가지 불편으로부터 우리를 해방시킨다. 때문에 기술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한다. 이제는 기계와의 '경쟁'이 아닌 기계와의 '공존'을 통해 우리의 미래가 어떻게 달라질 것인지 심도 있게 고민해봐야 할 때다. 
 
책은 사회를 재편집하고 있는 주목해야 할 신기술을 소개한다. 예컨대 이전부터 존재해온 보험이라는 서비스가 빅데이터를 만나 '빅데이터 연동 생명보험'이라는 새로운 형태로 가치를 창출한다. 기술의 융합이 혁신에서 재생과 가치로 이어지는 시대가 됐다.

 
『2라운드 인생을 위한 글쓰기 수업』
최옥정 지음 / 푸른영토 / 1만4800원
 
2라운드 인생을 위한 글쓰기 수업

2라운드 인생을 위한 글쓰기 수업

청년의 글쓰기와 중년의 글쓰기는 무게가 다르다. 특히 처음 펜을 드는 사람에겐 더욱 그렇다. 이 책은 막 글쓰기를 결심한 50세를 위한 책이다. 50세는 익숙한 직장, 가족관계의 변화를 준비해야 할 때다. 저자는 인생의 2라운드가 시작되는 이때, 글쓰기를 통해 삶의 목적을 되찾으라고 말한다. 
 
이 책에서 말하는 글쓰기는 '남'이 아닌 '나'를 찾는 과정이다. 지금까지의 인생을 한 권의 책으로 본다면 '나'의 이야기는 몇 줄이나 쓸 수 있을까. 온전히 나의 이야기로 지면을 채워보자. 
 
관련기사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