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삼성전자, 벽걸이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4000 출시

▲ 삼성전자 모델이 벽걸이형 공기청정기 신제품 블루스카이4000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학교·병원 등 공기청정기 수요 다변화에 따라 B2B 시장을 겨냥한 벽걸이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4000’을 출시했다.



블루스카이 4000은 벽걸이형으로 제품 설치 공간에 대한 고민을 덜어 주고, 어린이나 유동 인구가 많은 공간에서도 제품에 부딪힐 염려 없이 안전하다.



또 실내 청정 수준에 맞게 자동으로 풍량을 조절해 35dB(데시벨) 이하의 저소음으로 운전하는 ‘저소음 학습 모드’가 탑재, 교실·독서실·병원 등의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특히 ‘6중 청정 시스템’을 통해 각종 유해물질을 빠르게 제거, 차별화된 청정기능을 자랑한다.



극세필터로 생활먼지와 반려동물의 털 등 입자가 큰 먼지를 우선 걸러낸 후 숯 탈취필터로 새집증후군 유발물질과 유해가스·각종 악취를 제거하고, 미세먼지 집진필터로 0.3㎛(마이크로미터)의 미세한 입자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게 된다.



전문 계측 장비 원리를 활용한 ‘레이저 PM1.0 센서’가 탑재돼 지름 0.3㎛의 미세먼지까지 정밀하게 측정하고, 가스 센서로 유해가스 오염도까지 감지해 실내 ‘종합 청정 지수’를 4단계 색상으로 표시해 준다.



와이파이 연결을 기반으로 한 IoT 기능도 탑재돼 ‘스마트 싱스(Smart Things)’ 앱을 통해 외출 중 실내 공기상태 확인, 원격제어, 필터 교체 주기 확인·구매 등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청정면적 99㎡, 85㎡ 등 2가지 모델이며 에너지 소비 효율이 1등급으로 전기 사용료 절감에도 탁월하다.



안경환기자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