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백재권의 관상ㆍ풍수 이야기 49] 평창올림픽 한국 피겨 간판스타 최다빈 관상

관상 전문가 백재권은 최다빈을 백조상으로 평했다 [사진 백재권]

관상 전문가 백재권은 최다빈을 백조상으로 평했다 [사진 백재권]

평창 겨울올림픽이 며칠 안 남았다. 겨울 올림픽의 꽃은 피겨스케이팅이다. 얼마 전까지 김연아는 피겨스케이팅으로 세계에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였고 국위를 선양했다. 현재는 피겨 국가대표선수 최다빈(19)이 은퇴한 김연아의 뒤를 이어 한국의 간판 피겨스타로 활약 중이다. 최다빈은 김연아와 같은 길을 걷고 있다. 군포 수리고를 졸업하고 고려대에 입학했다.
 
최다빈은 백조(白鳥) 관상(觀相)이다. 백조는 물위에 서식하는 동물이다. 암수 모두 순백색의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가족 유대감이 강한 동물로 천연기념물 제201호다. 최다빈은 백조처럼 발은 바쁘게 움직이지만 몸과 행동은 차분하고 단아함이 깃든 관상이다. 물을 얼린 얼음 위에서 연기를 하는 최다빈의 자태는 백조와 닮았다. 연기가 백조처럼 우아하고 단정하다. 단점이라면 파워풀한 면이 부족하다는 거다. 백조가 영역을 지킬 때 드러내는 카리스마적인 표현력이 부족해 아쉽다. 좀 더 과감한 동작이 연출되면 더욱 대성(大成)할 관상이다. 남은 올림픽 기간은 짧지만 향후 더 성숙할 시간은 많다. 
한국 피겨 대표 최다빈의 평소 모습

한국 피겨 대표 최다빈의 평소 모습

최다빈은 2017 겨울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금메달을 땄다. 또한 2017 세계피겨스케이팅선수권에서 평창 겨울올림픽 한국여자 싱글티켓 2장을 확보해오는 저력을 발휘했다. 자신이 따온 올림픽출전 티켓 덕에 한국은 2명이 출전할 수 있게 됐다. 최다빈의 멘탈은 단연 갑(甲)이다. 김연아와 같은 수준의 정신력과 집중력을 지닌 보기 드문 관상이다. 작년에 새 부츠가 맞지 않아 고생했고 부상까지 겹쳤다. 그 와중에 어머니를 여의는 슬픔도 있었다. 최다빈은 3차에 걸쳐 진행된 선발전을 누구보다 힘들게 치렀다. 어린 나이에 견디기 힘든 고통과 슬럼프 속에서도 꿋꿋하게 시련을 이겨내고 결국 국가대표가 됐다. 최다빈은 어제 끝난 4대륙 대회에서는 4위에 올라 작년 발목부상 후 완벽 부활을 알렸다.
 
국가대표 마지막 3차 평가전을 올클린(All Clean)으로 끝내고 주먹을 살짝 쥐는 동영상 속 모습은 스스로 견뎌냈다는 보기 힘든 제스처다. 왜냐면 최다빈은 힘든 상황이나 감정을 주변에 떠벌리는 관상이 아니기 때문이다. 언제나 평정심을 잃지 않고 노력하며 목표가 정해지면 그 지점을 향해 눈이 오나 비가 오나, 코치가 말하기 전에 혼자서 연습하는 유형의 관상을 지녔다. 어린 5~6세부터 본성(本性)이 드러나기 시작해 늙은 할머니가 될 때까지 버릇과 습관, 성정(性情)도 변하지 않고 그대로일 것이다. 얼굴에도 변화가 적어 60대가 돼도 동안(童顔)을 유지한다. 다만 아쉬운 점은 사진이나 영상이 잘 받지 않는 두상을 지녀 실물의 아름다움이 부각되지 않는다. 실제로 보면 훨씬 예쁘고 뛰어난 미모에 놀랄 것이다.
최다빈처럼 귀한 관상을 지니면 일찍 두각을 나타내고 세상에 크게 이름을 날리고 대성(大成)한다. 나이 들어 현역에서 은퇴해도 꾸준히 대박나는 운(運)을 지니고 태어난 관상이다. 어느 집안으로 시집갈지 궁금하다. 최다빈은 화려한 인물이 아니다. 수수하고 차분하며 품행이 단정하고 기품 있어 후에 정경부인(貞敬夫人) 수준이 될 관상이다. 정경부인은 조선시대 정ㆍ종1품(正從一品) 아내의 작호다. 누구와 결혼해도 남편 운을 상승시키며 그 집안에 복(福)도 불러온다. 귀하게 존경받고 살아갈 백조 관상이다.
 
백재권.

백재권.

◇백재권은

풍수지리학 석ㆍ박사. 교육학 박사수료          
경북대 평생교육원 관상학 강사. 한국미래예측연구원장    
대구한의대학원 강의교수. 경북ㆍ전북지방공무원교육원, 부산시인재개발원, 한국전통문화대학, 서울시 교육청, 전통문화센터 등에서 관상과 풍수 강의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