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책꽂이] 중국에서 만나는 한국 독립운동사 外

중국에서 만나는 한국 독립운동사

중국에서 만나는 한국 독립운동사

중국에서 만나는 한국 독립운동사(윤태옥 지음, 섬앤섬)=11차례 현지를 답사해 독립운동사의 감춰진 진실을 밝힌 역작. 하얼빈에서 광저우까지, 이회영에서 동북항일연군까지···. 중국에서 펼쳐진 장대한 독립투쟁사를 재구성했다. 미국 ‘건국의 아버지들’과 마찬가지로 우리 순국선열들에게 독립은 곧 혁명이었다.

 
래디아 공주

래디아 공주

래디아 공주(동휘 지음, 백산출판사)=‘풍요를 얻는 비법’을 판타지 소설 형식 안에 담은 책. 착한 사람들이 모여 사는 왕국에 드리운 어둠을 래디아 공주가 물리친다. ‘진리는 쉽고 간단해 3세 어린아이도 말할 수 있지만 80세 노인도 행하기는 어렵기에, 매일 꾸준한 실천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프로이트와 융의 편지

프로이트와 융의 편지

프로이트와 융의 편지(지그문트 프로이트·칼 구스타프 융 지음, 정명진 옮김, 부글북스)=무의식이라는 인간 정신의 신대륙을 발견한 두 선구자가 주고받는 편지 모음집이다. 열아홉 살 차이가 나는 두 사람은 스승과 제자로, 협력자로, 서로를 증오하는 옛 친구로 200여 통의 편지를 교환했다. 생생한 육성 기록이다.
 
조선 시대 백성들의 커뮤니케이션

조선 시대 백성들의 커뮤니케이션

조선 시대 백성들의 커뮤니케이션(채백 지음, 컬처룩)=소설에는 시대상이 생생히 담겨 있다. 커뮤니케이션 연구자의 시각으로 조선 시대 소설 17편을 들여다본 책이다. 『소현성록』이라는 작품에는 양반 부부가 낮에 집에서 마주치자 깜짝 놀라는 장면이 나온다. 같은 집안에서도 생활영역이 철저히 달랐다는 얘기다.
 
학교에 간 언니

학교에 간 언니

학교에 간 언니(김하루 글, 권영묵 그림, 북뱅크)=함께 유치원에 다니다가 먼저 초등학교에 입학해버린 언니를 동생은 그리워한다. 어딘가 다른 세계로 가 버린 듯 달라진 언니의 물건들에 괜히 심술도 부려본다. 혼자 남게 된 시간이 무한하게 느껴지는 동생의 마음을 단정한 그림체와 조용한 글로 표현한 책이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