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제27회 서울가요대상서 첫 대상 "아미에게 감사"

그룹 방탄소년단이 25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제27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레드카펫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일간스포츠]

그룹 방탄소년단이 25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제27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레드카펫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일간스포츠]

그룹 방탄소년단이 서울가요대상에서 첫 대상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25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제27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대상과 본상을 거머쥐며 2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시혁 대표는 '올해의 제작자'상을 받았다.
 
방탄소년단 리더 RM은 "시작은 사소했다. 음악이 좋아서, 저를 표현하고 싶어서, 무대 위 누군가가 멋있어서. 저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 멤버들도 똑같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이 저희를 여기까지 오게 만들었다"며 입을 뗐다.
 
그는 "아미(팬덤) 여러분도 마찬가지다. 우연히 동영상을 봐서, 음악이 좋아서, 퍼포먼스가 멋있어서. 그런 사소한 이유가 모여 과분한 사랑이 됐다. 이번 앨범 만들 때 아미에게 '큰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말씀드렸는데, 그 분기점을 영광스러운 황금빛으로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저희가 무대에 서고 음악을 왜 만드느냐'는 질문을 했다. 항상 그 질문 마지막에는 여러분들이 있다. 이 일을 할 수 있는 이유가 돼주셔서 감사하다. 저희도 여러분들이 살아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슈가는 "더 좋은 무대를 계속 보여드리는 게 가장 큰 2018년 계획"이라며 "더 좋은 음악을 약속드리겠다"고 했다. 슈가는 "시상식이 끝나고 무엇을 하고 싶냐"는 MC 신동엽 질문에 "멤버들과 다 같이 모여 얘기하고 밥을 먹기로 약속했는데 즐거운 얘기만 할 수 있을 것 같아 너무 기쁘다"고 답했다.
 
2014∼2017년 이 시상식에서 '대상 4연패' 기록을 가지고 있는 엑소는 일본 투어와 일정이 겹쳐 시상식에 불참했다. 그러나 본상·인기상·팬덤스쿨상을 받으며 3관왕을 기록했다.
 
엑소는 영상 편지로 "매년 여러분의 사랑으로 앨범을 발매할 때마다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일본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했는데, 앞으로도 더 멋진 음악과 퍼포먼스로 찾아뵙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18 서울가요대상 수상자 명단
 
▲대상=방탄소년단▲최고앨범상=아이유▲최고음원상=윤종신▲본상(12팀)=슈퍼주니어 방탄소년단 엑소 트와이스 워너원 레드벨벳 세븐틴 블랙핑크 갓세븐 뉴이스트W 비투비 볼빨간 사춘기▲신인상(3팀)=워너원 프리스틴 청하▲OST상=에일리▲R&B 소울상=수란▲밴드상=아이엠낫▲심사위원 특별상=봄여름가을겨울▲올해의 제작자상=방시혁▲한류특별상=엑소▲인기상=태민▲팬덤스쿨상=엑소▲Tik Tok댄스 퍼포먼스상(2팀)=마마무 NCT127▲올해의 발견=몬스타엑스
 
채혜선 기자 chae.hyese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