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미리보는 오늘] 북한 여자 아이스하키팀 방남, 첫 일정은

2018년 1월 25일 중앙일보 미리보는 오늘입니다. 
위 재생(▶) 버튼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북한 여자 아이스하키팀이 오늘 방남해 공동훈련에 들어갑니다.
지난해 4월 강원도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린 2017 IIHF 아이스하키 여자 세계선수권대회 디비전Ⅱ 그룹 A 대회 한국과 북한의 경기 장면. [연합뉴스]

지난해 4월 강원도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린 2017 IIHF 아이스하키 여자 세계선수권대회 디비전Ⅱ 그룹 A 대회 한국과 북한의 경기 장면. [연합뉴스]

올림픽 사상 첫 단일팀으로 구성될 북한 여자 아이스하키 선수단을 포함해 평창 올림픽 준비를 위한 북측 선발대가 오늘 오전 경의선 육로를 통해 내려옵니다. 북한 아이스하키 선수 12명은 도착 직후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으로 이동해 곧바로 우리 대표팀과 공동훈련을 실시합니다. 예정보다 약 일주일 빨라진 북한 선수들의 방남 일정에 우리 팀 선수들과 호흡을 맞출 시간이 좀 더 생기게 됐습니다.  
▶더 읽기 얼음장 같던 남북 관계, '평창 마법'으로 녹여라 
 
MB정부 장석명 전 비서관의 구속여부가 결정됩니다.
장석명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이 이명박 정부의 국정원 불법자금 수수 및 '민간인 사찰 의혹 무마' 사건과 관련한 불법행위 관여여부를 조사받기 위해 22일 서울 서초구 중앙지검에 소환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장석명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이 이명박 정부의 국정원 불법자금 수수 및 '민간인 사찰 의혹 무마' 사건과 관련한 불법행위 관여여부를 조사받기 위해 22일 서울 서초구 중앙지검에 소환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장석명 전 청와대 비서관은 MB정부 시절 불거진 민간인 사찰 의혹 폭로를 막는데 관여한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청와대가 민간인 사찰과 증거 인멸을 지시했다’고 폭로한 장진수 전 국무총리실 주무관에 입막음용 돈을 전달하도록 했다는 건데요. 당시 5만원권 100장으로 구성된 관봉 형태의 돈다발 10개 묶음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구속 여부는 오후 늦게 확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더 읽기 검찰 '민간인 사찰 입막음 의혹' 장석명 구속영장 청구 

 
지난해, 우리 경제는 어땠을까요.
[중앙포토]

[중앙포토]

한국은행이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의 실질 국내총생산(GDP) 증가율 속보치를 공개합니다. 작년 한해 경제성장률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인데요. 지난해 3·4분기에 성장률이 전분기 대비 1.5% 성장한 점을 고려하면 3%를 무난히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더 읽기 올해 경제성장률 한은 3%로 상향

 
김진태 의원의 대법원 선고가 있습니다.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 연합뉴스]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 연합뉴스]

당내 총선 후보 경선 과정에서 허위사실을 공표해 선거법을 위반한 혐의로 1심에서 당선무효형을 받았다가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상고심 판결이 오늘 오전 10시 10분 선고됩니다. 대법원이 항소심 판결을 확정할 경우 김 의원은 의원직을 유지하게 됩니다. 반면, 벌금 100만원 이상의 형이 선고되면 당선무효가 됩니다.  
▶더 읽기 검찰, 무죄 판결 불복해 상고…김진태 "부끄러움을 모른다" 
 
최강한파는 오늘도 계속됩니다.
서울 지역 한파경보가 내린 24일 오전 서울 남대문에서 시민들이 출근하고 있다. 우상조 기자

서울 지역 한파경보가 내린 24일 오전 서울 남대문에서 시민들이 출근하고 있다. 우상조 기자

어제는 올겨울 들어 가장 추웠습니다. 칼바람 때문에 체감온도가 더 낮아지기도 했는데요. 오늘 역시 춥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영하 16도, 대구도 영하 13도까지 떨어집니다. 특히 대관령은 영하 23도까지 떨어집니다. 한낮에도 서울 영하 8도, 대구 영하 2도에 머뭅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해안가에서는 강한 바람이 붑니다. 추위는 주말까지 이어지다 다음주부터 평년 기온을 되찾을 전망입니다.
▶더 읽기 [오늘의 날씨] 1월 25일 

 
소띠와 개띠, 건강 조심하세요.  
[중앙포토]

[중앙포토]

음력 12월 9일 중앙일보 오늘의 운세입니다. 연이은 한파에 건강 관리에도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오늘 소띠와 개띠는 건강운이 주의로 나왔는데요. 73년생 소띠는 '과욕하거나 무리하지 말 것'이라고 하고, 82년생 개띠는 '회식자리에 오래 있지 말라'고 나왔습니다. 감기 걸리지 않도록 건강 관리 잘하셔야겠습니다.   
▶더 읽기 [오늘의 운세] 1월 25일

 
가습기 살균제 사건의 대법원 판결이 나옵니다. 
대법원이 오늘 오전 10시 10분 가습기 살균제 사건 책임자로 지목돼 재판에 넘겨진 제조업체 임직원들의 상고심 사건 판결을 선고합니다. 신현우 전 옥시레킷벤키저 대표 등 옥시 관계자들은 2000년 ‘옥시싹싹 뉴가습기 당번’을 제조·판매하면서 제품에 들어간 독성 화학물질의 안전성을 검증하지 않아 총 181명의 피해자를 낸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LG전자와 SK하이닉스가 확정실적을 발표합니다.
LG전자는 앞선 잠정실적 발표에서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61조3963억, 2조4689억원으로 잡았습니다. 전년 대비 각각 10.9%, 84.5% 증가한 수치입니다. 같은 날 SK하이닉스도 실적발표를 갖습니다. SK하이닉스는 반도체 호조로 매출 30조818억원, 영업이익 13조5672억원으로 전년대비 74.9%, 314.1% 상승한 것으로 전망됩니다.
 
캄보디아 교통사고 피해 학생 전원이 한국으로 이송됩니다.
경남 산청중·고등학교 학생 8명은 지난 22일 현지 마을 체험을 위해 캄보디아를 방문했다가 교통사고을 당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캄보디아로 긴급 파견된 국내 의료진은 학생들의 비행기 탑승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해 전원 국내 이송을 결정했습니다.  
 
문 대통령이 청년일자리 문제를 직접 챙깁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청와대에서 청년일자리점검회의를 직접 주재합니다. 문재인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 중 하나인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 청년고용 상황을 점검하고, 일자리 정책의 목표와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전망입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