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서경대, 성북강북교육지원청과 '지역연계 학교 종합예술교육 활성화' 협약

최영철 서경대 총장(왼쪽)과 안성철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 교육장(오른쪽)

최영철 서경대 총장(왼쪽)과 안성철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 교육장(오른쪽)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안성철)과 1월 24일(수) 오전 10시 30분 서경대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연계 학교 종합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초중고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운영 및 지원 △초중고교의 다양한 프로그램 발표회 운영 및 지원 △자유학기(년)제 운영 지원을 위한 현장 직업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학기말 기간(자기개발 시기) 관련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으로 양 기관이 지역연계 학교 종합예술교육의 내실화와 활성화를 위해 상호 긴밀하게 교류,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두 기관은 협약 체결과 함께 필요 시 실무협의회를 구성, 추후 협약내용을 이행하기 위한 세부사항 및 추진일정 등을 정하거나 해석상 이견이 있는 부분에 대해 협의, 조정하는 등의 업무를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이 협약으로 서경대학교의 다양한 인적 · 물적 자원을 지역사회 학교와 연계해 학생들의 예술교육이 활성화 되고 다양한 음악적 체험과 따뜻한 나눔을 통한 교육기부 활동으로 학생들의 창의력과 인성을 함양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경대학교에서 최영철 총장, 김만식 예대 부학장, 박은정 무대의상연구소장, 한정섭 서경예술교육센터 부센터장, 진용미 미용예술대학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장, 조경배 혁신기획처 과장이,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에서 안성철 교육장, 옥현종 교육지원국장, 이영남 교육협력복지과장, 박용구 교육협력복지과 장학사, 이봉용 교육협력복지과 장학사가 참석했다.  
 
최영철 서경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적 감수성 및 인성 함양, 창의력 향상이 기대된다”며 “향후 유기적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지역연계 학교 예술교육의 내실화 및 기반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안성철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성북구와 강북구 지역의 초중고 학생들이 더욱 다양한 예술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예술교육을 활성화하여 미래사회의 인재가 될 학생들의 협력적 인성을 함양하고 나아가 예술교육을 서울특별시교육청의 ‘더불어 숲 교육’의 주요 실천과제로 할 계획”이라며 “예술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해 주신 서경대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