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High Collection] 전설적인 레이싱 DNA 탑재… 온·오프 로드 어디든 OK !

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럭셔리 카 마세라티가 2016년 11월 국내 공식 출시한 르반떼(Levante)는 온·오프로드에서 탁월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하는 SUV다.
 

탁월한 드라이빙 경험 선사하는 마세라티 '르반떼'

르반떼는 ‘르반떼 디젤’ ‘르반떼’ ‘르반떼 S’ 등 세 가지 엔진 라인업이 있다. 르반떼 S에 탑재된 3.0ℓ V6 터보 엔진은 최신의 GDI와 트윈 터보 기술로 만들어졌다. 최대 430마력과 최고속도 264㎞/h, 제로백 5.2초를 발휘한다.
 
에어스프링과 스카이 훅 전자제어식 댐퍼가 적용된 서스펜션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서스펜션은 전륜에 더블 위시본, 후륜에 멀티 링크 타입을 채용해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가리지 않고 강력한 주행 성능을 뒷받침한다. 50:50의 전후 무게 배분을 통해 역동적이면서도 정교한 핸들링을 구현했다.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바탕으로 거친 길에서도 동급 최고 수준의 승차감과 핸들링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마세라티만의 지능형 사륜구동 기술인 ‘Q4 시스템’은 전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르반떼는 ‘알피에리 컨셉트카’에서 영감을 받은 인상적인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으로 시선을 끈다. 고양이 눈매를 닮은 헤드라이트부터 아이코닉 마세라티 고유의 C필러, 프레임리스 도어로 마무리되어 돋보이는 쿠페 디자인이 차량 측면부 실루엣으로 이어지며 마세라티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완성한다.
 
매끈한 쿠페형 라인을 갖춘 동시에 5인이 탑승 가능한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전면 그릴에 자동차 에어 셔터(Electric Air Shutter)를 적용해 기술적 정교함과 공기역학을 최적화한 디자인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0.31 공기저항계수를 자랑한다.
 
르반떼에는 마세라티 플래그십 세단 콰트로포르테에서 선보였던 듀얼 트림 전략이 적용됐다.
 

르반떼 그란루소 트림은 럭셔리함을 강조한 인테리어로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의 메탈 스키드 플레이트와 루프레일, 오른쪽 펜더에 부착된 그란루소 로고, 차량 색상과 동일한 사이드 스커트, 검은색 브레이크 캘리버, 19인치 Zefiro 알로이 휠 등이 특징이다. 르반떼 S 그란루소는 21인치 Anteo 알로이 휠이 적용됐다.
 
그란루소 트림 실내는 에르메네질도 제냐 실크 에디션이 기본 적용돼 이탈리안 프리미엄 라디카(Radica) 우드 트림과 가죽 스티어링 휠이 고급스러움을 자아낸다. 12방향으로 조작이 가능한 컴포트 시트(Comfort Seat), 하만 카돈(Harman Kardon) 사운드 시스템, 전자식 스티어링 휠, 도어실, 주차 센서, 내비게이션 시스템, 소프트 도어 클로즈 기능도 갖췄다.
 
르반떼 그란스포트는 최고급 SUV에서 스포티한 매력을 찾는 운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탄생했다. 차량 외관 및 내부 곳곳에서 마세라티만의 전설적인 레이싱 DNA를 발견할 수 있다.
 
그란스포트 트림은 피아노 블랙(Piano Black)의 전면 그릴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스키드 플레이트, 루프레일, 오른쪽 펜더 부분의 그란스포트 로고, 차량 색상과 동일한 사이드 스커트, 트라이던트와 세타(Saetta) 로고에 적용된 파란 색상 라인,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와 20인치 Nereo 휠 등이 특징이다. 르반떼 S 그란스포트는 21인치 Anteo 알로이 휠이 탑재됐다.
 
카본 트림으로 마감한 그란스포트 인테리어는 12방향 전동 조절 가죽 시트 및 전동 조절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탑재되었다. 스포츠 스티어링 휠에는 기어 시프트 페들과 이녹스(Inox) 스포츠 페달, 주차 센서, 내비게이션이 장착돼 있다.
 
2018 르반떼는 업그레이드된 ‘ADAS(Advanced Driving Assistance System)’를 탑재해 운전자에게 더욱 안정감 있는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기존에 제공되었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에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 시스템이 추가 적용됐다.
 
르반떼의 가격은 세 가지 엔진 라인업과 두 가지 트림에 따라 다르다. 1억2440만~1억6590만원 선이다.
 
 
배은나 객원기자(bae.eunn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