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분양 포커스] 부산 명지국제도시에 바다 조망 가능한 오피스텔 대단지

대방건설이 이달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 6-3·4·5 블록에 부산 명지 대방디엠시티 센텀오션을 분양한다. 지하 5층~지상 20층 3개동, 2860실의 대형 오피스텔이다. 각 실은 전용 22∼48㎡ 타입의 원룸과 투룸으로 구성됐다. 일부 호실에서는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명지국제도시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한 아파트나 오피스텔은 그렇지 않은 단지에 비해 훨씬 비싸게 거래된다는 점에서 관심이 크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의 배후주거지인 명지국제도시에 들어서는 대방디엠시티 센텀오션 조감도.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의 배후주거지인 명지국제도시에 들어서는 대방디엠시티 센텀오션 조감도.

 

대방디엠시티 센텀오션


17만 명 넘는 배후 수요 확보
이 오피스텔은 건물 지상 1∼2층에 대형 상가를 들일 예정이다. 이에 따라 입주민은 단지 안에서 주거는 물론, 쇼핑·문화·업무를 한꺼번에 누릴 수 있다. 특히 지상 2층에는 집객효과가 큰 롯데시네마 입점이 예정돼 있어 안정적인 상권 활성화도 기대된다. 지하 2층에는 헬스장·골프연습장·실내수영장·코인세탁실 등의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배후수요가 탄탄하다. 대방디엠시티가 들어서는 명지국제신도시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의 핵심 배후 주거지에 해당하는 곳이다. 주변에 총 17만 여명의 근로자가 근무할 녹산·부산과학·미음·신호·화전·생곡·신항만 등의 항만·물류·첨단산업단지가 2020년까지 들어설 예정이다. 각종 생활인프라 구축도 활발하다. 우선 단지 반경 1㎞ 이내에 초교 2곳, 중교 2곳, 고교 1곳이 계획돼 있다. 여기에 이마트타운·CGV 등의 쇼핑·문화시설, 명호IC·명지TG·강서선(도시철도) 등 교통시설도 갖춰질 예정이다. 또 반경 2~3㎞ 이내에는 주민센터·문화예술회관·국회도서관분관·하단녹산선(도시철도) 등이 조성된다. 이와 함께 글로벌캠퍼스타운·메디컬타운·서부지청·서부지원이 들어섰거나 들어설 예정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고소득 전문 직종 배후수요 흡수가 가능한 상권 조기 활성화도 예상된다.

 

사통팔달 교통망, 대형 공원
교통여건도 좋다. 명지IC·신호대교·을숙도대교·거가대교가 가까워 부산은 물론, 경남권 전지역을 빠르게 오갈 수 있다. 앞으로 교통은 한층 더 좋아진다. 단지 인근에 사상~하단선이 이미 착공에 들어간데다 하단~녹산선과 강서선 도시철도도 계획돼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현재 공사 중인 천마산터널이 올해 연말 개통되면 해운대까지 이동 시간도 단축된다. 주거환경 역시 쾌적하다. 단지 인근에 대형 공원이 조성돼 있는데다 주변 아파트에 단지 조경이 잘 꾸며져 있어서다. 일반적으로 오피스텔은 공원을 갖춘 곳이 드물지만, 명지 대방디엠시티 센텀오션은 다르다. 주변에 근린공원 1(조성 완료)·4·5호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시공사인 대방건설은 최근 2년 연속 시공능력평가 30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1군 건설업체다. 지난해 11월 전주효천 대방노블랜드가 43.6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분양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2016년 명지국제도시에 입주한 대방노블랜드 1·2차의 성공으로 소비자 신뢰도가 높은 만큼 이번 대방디엠시티 센텀오션도 선전이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강서구 명지동 2893-2번지에 있다.
 
문의 1688-0222
 
김영태 기자 neodehi@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