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KT, 임자도에 기가 아일랜드 드론 교육장 열어


KT가 16일 전라남도 신안군 임자도에 ‘KT 기가 아일랜드 드론 교육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KT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임자도 주민들의 요청으로 지난 7월부터 실생활에 필요한 드론 교육을 위한 교육장을 준비해 왔다. 임자만났네 체험센터 3층 옥상에 마련된 드론 교육장은 이론 학습장ㆍ실기 체험장ㆍ시뮬레이션장 등의 시설을 갖췄다.

임자도는 주민의 약 80%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지만 인구 고령화와 부족한 일손 부족 때문에 농약 살포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주민들은 최근 무인 헬기로 방제하고 있지만 비싼 운용 비용과 헬기 프로펠러에서 발생되는 소용돌이(와류) 때문에 일부 농작물에 손상이 발생하는 등 고민이 많았다. 이와 비교할 때 농업용 드론의 가격은 무인 헬기의 10~25% 수준이고, 연간 운용비가 무인 헬기의 10% 정도에 불과해 주민들의 관심이 높다.


KT 드론 교육장에서는 이론·조종 실습은 물론이고 향후 드론 자격 검정 및 농업용 드론 임대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KT 드론 교육장은 농업용뿐 아니라 일반인·학생 대상의 일반 드론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안교육지원청에서 드론 특성화 학교로 지정한 신안 임자남초등학교는 올해 전교생이 드론 자격증을 따는 것을 목표로 했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