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날씨]오늘도 미세먼지 '나쁨'…마스크·우산 챙기세요

초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새해 들어 처음으로 '수도권 미세먼지 저감조치'가 시행된 15일 오전 출근길에 오른 시민들이 마스크를 한 채 광화문 네거리를 걷고 있다. [연합뉴스]

초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새해 들어 처음으로 '수도권 미세먼지 저감조치'가 시행된 15일 오전 출근길에 오른 시민들이 마스크를 한 채 광화문 네거리를 걷고 있다. [연합뉴스]

화요일인 16일도 전날처럼 전국 미세먼지가 심각한 '나쁨'으로 예보됐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이날 수도권, 강원 영서, 충북, 충남의 미세먼지 농도를 '나쁨' 수준으로 예보했다. 제주도는 '좋음'이고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이지만, 오전 중에는 '나쁨' 수준으로 나빠질 수 있다.  
 
이날 전국적으로 비가 와 미세먼지 농도가 낮아질 가능성도 있다. 
중부지방에는 오전부터 비나 눈이 조금 내리다 밤에 그친다. 남부지방은 다음날 낮까지 비나 눈이 내릴 수 있다. 강원 영서 지방에는 1∼3㎝가량 눈이 내린다. 경기 북부와 동부, 경북 북부 내륙에는 1㎝ 정도 쌓일 것으로 예상된다.
 
날씨는 따뜻한 편이다.
기온은 평년 수준보다 높겠다. 오전 5시 기준 서울 1.1도, 인천 1.2도, 수원 -0.1도, 춘천 -3.5도, 강릉 6.4도, 청주 0.5도, 대전 0.5도, 전주 2.4도, 광주 3.4도, 제주 11.1도, 대구 0.3도, 부산 8.6도, 울산 9.7도, 창원 4.1도 등이다.
 
전국적으로 낮 최고기온은 2∼11도에, 서울 낮 최고기온은 4도로 예상된다.
 
아침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낀다. 낮 동안에도 옅은 안개가 남아있는 곳이 있어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와 남해 먼바다에서 1.0∼2.5m, 서해 먼바다에서 0.5∼2.5m로 일겠다. 남해상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가 칠 수 있어 항해나 조업을 할 경우 대비해야 한다. 강원 영동과 경상도 일부 지역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돼 화재 가능성에 유의해야 한다.
 
백민경 기자 baek.minkyung@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