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RepuX, 이더리움 기반 데이터 플랫폼 출시

지난해 설립된 ReupX 재단은 기업들이 비즈니스 효율성을 개선하거나 더 나은 비 즈니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기업 및 사용자 데이터를 당사자 간에 교환할 수 있 고 수익화 할 수 있는 이더리움 기반 데이터 활용 플랫폼  ‘RepuX’ 를 출시한다고 9 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데이터는 오늘날의 디지털 경제를 활성화하는 원동력이지만, 많은  기업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방법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한다 ”며 “이에 데이터를 활용해 중소기업이 데이터 공유를 통해 보상을 얻는 이더리움  지원 플랫폼 ‘RepuX’ 의 출시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설명했다.
 
RepuX플랫폼은 중소기업이 데이터를 업로드하고 잠재적인 사용 사례를 나열할 수  있도록 간단하고 탐색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개발자들은 이 데이터를  구입하여 중소기업에 다시 판매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 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RepuX는 구매자가 결정한 평판 점수를 데이터 세트에  할당하여 데이터 판매자를 정직하게 유지하도록 해준다고 설명했다.
 
RepuX 개발팀은 “플랫폼 및 프로토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산업 분야로는 전자  상거래, 의료, 회계 및 IoT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전자 상거래 판매자 는 데이터를 개발자와 공유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전자 상거래 판매자를 가장 경제 적으로 구매, 광고 및 마케팅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할 수가 있다고 전했다.
 
최근 RepuX 와 WorkHQ의 계약이 발표되면서, 잠재적으로 수백만 명의 WorkHQ  클라이언트가 RepuX의 플랫폼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들이 급성장 할 수 있 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WorkHQ는 도매, 유통, 소매업체에 재 고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업체로 RepuX 와의 향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구체적으로, 개발자는 크기, 색상 또는 디자인을 기반으로 재고를 보충 할 시기를  판매자에게 알려주는 AI 시스템을 구축 할 수 있고, WorkHQ를 사용하여 아마존,  Shopify 및 기타 온라인 플랫폼에서 인벤토리를 관리하는 기업은 이제 RepuX에 액 세스 할 수 있어 데이터 최적화를 진행할 수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RepuX 프로토콜은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에 통합하기 위해 개발자에게 곧 공 개 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