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health&] 비타민D·마그네슘·로열젤리 함유 … 두뇌 활동 많은 현대인에게 딱이네 !

비타민B군을 담은 영양제가 주목받고 있다. 만성피로가 많은 현대인에게 적합한 성분 구성은 물론 소비자 지향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인해 성장하고 있다.
 

유한양행 '메가트루 포커스'

메가트루 포커스는 두뇌 등 에너지 소모에 좋은 비타민 B1, B6, B12 함량을 보강한 고함량 비타민 제제다. 여기에 비타민A·C를 담았다. 칼슘과 마그네슘은 각 100㎎씩 함유하고 있다. [사진 유한양행]

메가트루 포커스는 두뇌 등 에너지 소모에 좋은 비타민 B1, B6, B12 함량을 보강한 고함량 비타민 제제다. 여기에 비타민A·C를 담았다. 칼슘과 마그네슘은 각 100㎎씩 함유하고 있다. [사진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지난 2012년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제제인 ‘메가트루’를 선보인 후 이듬해 중장년층을 위한 ‘메가트루 골드’를 출시했다. 2015년에는 실내생활 및 일조량 감소 등으로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D를 함유한 고함량 비타민 ‘메가트루 포커스’를 출시했다. 그리고 올해, 활성형 비타민을 함유한 ‘메가트루 액티브’를 선보였다.
 
메가트루 포커스는 영양이 불균형하기 쉽고 두뇌 활동이 많은 현대 소비자의 특성을 파악한 제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메가트루 포커스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과 두뇌에너지 소모에 좋은 비타민 B군 함량을 보강했고 소비자에게 친숙하고 활력 증진에 좋은 로열젤리를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유한양행은 제품의 타깃별 공략과 소비자 지향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힘입어 메가트루 제품군이 올해 제약업계에서 연 매출 1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메가트루 포커스는 두뇌 등 에너지 소모에 좋은 비타민 B1, B6, B12 함량을 보강한 고함량 비타민 제제다. 여기에 비타민A·C를 담았다. 칼슘과 마그네슘은 각 100㎎씩 함유하고 있다. 마그네슘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가장 먼저 소모되는 영양소로 스트레스와 두뇌 활동이 많은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쉽다.
 
‘선샤인 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 비타민D는 야외 활동이 부족한 직장인 등에게 부족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메가트루 포커스는 비타민D를 1정당 400IU 함유하고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비타민D의 권장량은 400~800IU로 메가트루 포커스를 1~2정 복용하면 하루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다”면서 “실내 생활로 햇볕을 쬐기 어려운 현대인을 위해 비타민D의 하루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게 하는 한편 로열젤리까지 함유해 일반 비타민과 차별화를 꾀했다”고 밝혔다.
 
한편 유한양행은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게 도움을 주자’는 창업자 고 유일한 박사의 정신으로 지난 1926년에 설립됐다. 국내 대표 장수기업 중 하나이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