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2017년 빛낸 상품과 브랜드] 승차감·주행성능 업그레이드 … 도심형 SUV 전용 타이어 '크루젠HP71' 인기

전통적인 중형 세단이 주도하던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SUV 전용 타이어 개발도 활발하다. SUV 전용 타이어는 일반적으로 SUV·RV 차량의 주행성능에 초점을 맞춰 승용차용과 성격이 다르다. 하지만 최근에는 SUV 차량의 도심 주행이 늘어나며 세단이나 쿠페의 장점인 편안한 승차감과 고속주행에서의 안정성까지 갖춘 제품으로 거듭나고 있다.
‘크루젠 HP71’은 도심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부드러운 주행성능과 정숙성을 강화시킨 고성능 프리미엄 컴포트 SUV 제품이다. [사진 금호타이어]

‘크루젠 HP71’은 도심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부드러운 주행성능과 정숙성을 강화시킨 고성능 프리미엄 컴포트 SUV 제품이다. [사진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완성차 업체의 SUV 차량에 신차용(OE) 타이어를 공급한다. 그중 ‘크루젠(CRUGEN)’은 도심형 SUV의 등장에 발맞춘 새로운 브랜드로 부상하고 있다. 고성능 SUV에 최적화된 스포츠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온로드에서의 핸들링, 제동력, 고속 주행 안정성 같은 기능을 갖췄다. 지난 3월 발표한 ‘크루젠 HP71’은 도심에서 안정적 주행을 위해 부드러운 주행성능과 정숙성을 강화시킨 고성능 프리미엄 컴포트 SUV 제품으로 지난달 기준으로 출시 당시보다 판매량이 167%나 증가했다.
 
크루젠 HP71은 주행 시 노면 충격 흡수력이 뛰어난 소프트 콘셉트의 컴파운드(고무화합물)를 적용해 승차감을 개선시켰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해 뛰어난 제동성능을 발휘한다. 마모성능은 기존 제품 대비 20% 이상 향상됐다. 저온특성 향상 고무를 사용해 스노우 성능을 30% 이상 향상시켰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특수한 패턴 설계로 다양한 성능을 부여하고 미적 가치도 높였다. 주행안정성 향상 설계를 통해 직진 시 안정성을 높이는 한편 수막현상 발생 가능성을 낮췄다. 또 와이드 그루브 설계를 통해 젖은 노면에서의 배수력을 향상시켜 조종 안정성과 제동 성능을 높임으로써 빗길 제동력을 향상시켰다. 사이드월(sidewall)에는 금호타이어의 프리미엄 홀로그램 기법을 통해 고급스러운 외관 및 세련된 표면 질감을 구현했다.
 
크루젠 HP71은 차량 유형별로 최적화된 프리미엄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도심형 CUV 차량 규격에는 길이가 다른 피치(Pitch: 동일한 타이어 패턴의 간격) 수 증가를 통해 컴포트 성능과 소음 분산 기술 강화에 주력했고, 고성능·고하중 SUV 차량에는 입체 사이프(Sipe: 트레드 블록 표면의 미세한 홈) 적용 및 숄더부 블록 강성 설계를 통해 핸들링 및 내구력을 향상시켰다. 사이즈는 16-20인치로 총 28개 규격이 출시되며 개당 가격은 20만~30만원선이다. 
 
김승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