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대입 내비게이션] '상상력인재학부' 2학년 진학 때 전공 등 선택

한성대학교(조규태 입학홍보처장·사진)는 2018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정시모집 인터넷 원서 접수를 실시한다. 현재 기준 모집인원은 404명이며, 최종 인원은 수시등록 마감 후 본교 입학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2018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주목할 부분은 작년도에 신설한 단과대학·학부·전공의 구분 없이 입학하는 ‘상상력인재학부’이며 입학 시 자율전공 개념으로 2학년 진학 때 단과대학·전공(트랙)을 선택할 수 있는 우선 선택권이 주어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성대학교

세부적으로 보면 상상력인재학부는 고등학교 문·이과 계열 구분 없이 수능 성적 100%로 반영한다. 상상력인재학부(주간)의 경우 ‘가’군 선발이며, 상상력인재학부(야간)의 경우 ‘다’군 모집이다. 해당 모집단위에서 주간은 120명, 야간은 218명을 단일 선발한다.
 
수학능력시험 반영영역별 비율은 주간·야간 동일하게 적용되며, 국어 30%, 수학 가/나형 30%(가형 10점 가산점), 영어 30%, 탐구(2과목) 10%이다. 모집단위별로 지정한 수능 영역의 백분위점수를 반영비율로 환산해 그 합을 적용하며, 수학가형 가산점은 백분위 10점이다.
 
이번부터 절대평가로 전환된 수학능력시험 영어영역의 경우, 등급별 반영점수를 별도로 적용 1등급(100점), 2등급(97점), 3등급(94점) 등을 반영한다. 한국사 영역은 등급별 가산점을 부여하며 1~4등급(10점), 5등급(8점), 6등급(6점)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한성대 2018학년도 정시모집에서는 단과대학·학부·전공 구분 없이 입학하는 ‘상상력인재학부’가 특히 관심을 끈다. [사진 한성대]

한성대 2018학년도 정시모집에서는 단과대학·학부·전공 구분 없이 입학하는 ‘상상력인재학부’가 특히 관심을 끈다. [사진 한성대]

이렇게 선발된 학생들은 1학년 과정에서 여러 단과대학 및 학부에 대해 공부하고 경험하도록 하며, 2학년 진학 시 크리에이티브인문예술대학, 미래융합사회과학대학, 디자인대학, IT공과대학 중 자신에게 적합한 대학 및 트랙을 선택하도록 했다. 따라서 정시에 한성대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어떤 학부 및 전공을 선택할지 미리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특히 한성대는 수도권 소재 대학 가운데 야간학과를 운영하는 대표적인 대학이다. 주·야간 모두 동일한 전임교수가 강의를 한다. 야간학과라고 해서 학교생활·졸업 시 불리한 조건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야간학과 선택도 고려해볼 수 있다.
 
조규태 입학홍보처장은 “입학홍보처 홈페이지를 통해 전형 선택·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도록 전형별 입시 결과, 경쟁률, 추가합격 현황 등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이를 참조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승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