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대입 내비게이션] 영어와 한국사는 등급에 따른 가산점 부여

중앙대학교(백광진 입학처장·사진)는 2018학년도 정시모집에서 1508명을 선발한다. 가군, 나군, 다군 모두에서 선발한다. ▶가군에서는 산업보안학과(인문), 의학부 등 370명 ▶나군에서는 국제물류학과, 공공인재학부, 산업보안학과(자연), 공과대학 등 629명 ▶다군에서는 글로벌금융, 경영학부, 창의ICT공과대학 등 509명을 선발한다. 공과대학(건축학 제외), 창의ICT공과대학, 생명공학대학은 수능일반전형에서 단과대학 단위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단과대학으로 입학한 학생들은 2학년 진급 시 소속 학과(부)가 결정된다.
중앙대는 취업·진학·창업을 포괄하는 학생 경력 개발 시스템인 ‘중앙대 레인보우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중앙대]

중앙대는 취업·진학·창업을 포괄하는 학생 경력 개발 시스템인 ‘중앙대 레인보우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중앙대]

 

중앙대학교

올해부터 수능 영어가 절대평가 방식으로 변경됨에 따라 정시모집 수능 영역별 반영 비율이 변경됐다. 인문계열은 국어 40%, 수학 가·나 40%, 사회·과학탐구 20%를 반영한다. 자연계열은 국어 25%, 수학 가 40%, 과학탐구 35%를 반영한다. 영어와 한국사는 등급에 따른 가산점을 부여한다. 영어는 20점 만점에 2등급은 19.5점, 3등급은 18.5점 등 등급별로 차등화된 점수를 가산한다. 한국사는 4등급까지 10점 만점을 가산한다.
 
수능 일반전형으로 특성화학과(공공인재학부, 글로벌금융전공, 국제물류학과, 산업보안학과)에 입학 시 전원 4년 전액 장학금이 지급된다. 또 단과대학으로 모집하는 공과대학과 창의ICT공과대학의 경우, 수능성적 일정 기준 이상인 자에게 1년 전액 장학금 지급 후, 이들이 2학년 특성화학과(소프트웨어학부, 융합공학부, 에너지시스템공학부) 진학 시에 나머지 3년에 대해서도 전액 장학금을 지급한다.
 
중앙대는 이달 20일부터 2018년 1월 5일(일요일, 공휴일 제외)까지 서울캠퍼스 영신관 1층 입학처에서 ‘정시모집 입학상담라운지’를 운영한다.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참가할 수 있으며, 해피콜을 신청해 원하는 시간대에 상담전화를 받아볼 수도 있다.
 
정시모집 원서 접수는 2018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인터넷으로만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처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