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CNBOX, 가상현실 교육콘텐츠·시스템 모듈 출시한다

가상현실(VR) 전문회사 CNBOX는 가상현실 기술을 안전교육 및 직업체험교육 등의 에듀테인먼트 콘텐츠에 적용한 교육 분야 VR 콘텐츠 및 시스템 모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이 회사의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하면 지하철이나 선박에서 사고가 났을 때에 대비하기 위해 현실같은 재난 상황을 체험해보며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안중근 의사 등 역사적인 인물을 실제 만나는 것 같은 느낌을 체험해볼 수도 있다.
 
2014년부터 가상현실을 기술을 통해 안전교육콘텐츠를 제작한 CNBOX는 현재 가상현실 미래직업체험과 가상현실 역사교육, 가상현실 스포츠 교육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전문으로 제작하고 있다.
 
특히 CNBOX의 콘텐츠 중 지하철 화재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metro escape vr’은 주입식 안전교육 콘텐츠가 아닌 체험형 콘텐츠로 갑작스러운 화재 상황에서 자기주도적으로 탈출하는 방법을 생각해 내고 탈출을 체험해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안전교육 내용을 이 콘텐츠를 통해 실제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사용자에 따라 탈출 시간별 등급이 나눠진다.
 
선박 탈출 상황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비상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탈출을 해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콘텐츠들은 국내 및 국외 많은 호응을 얻어 각종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다.
 
역사교육 분야의 안중근 체험VR 및 역사인물 체험 교육VR 등의 콘텐츠는 역사적인 사건을 간적접으로 체험하거나 역사적 인물과의 만남을 통해 시대적 배경과 상황을 알 수 있으며 이미지와 글로 보던 상황보다 더욱 몰입하여 역사적인 사건을 기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CNBOX는 이러한 교육적 내용과 기술적 융합을 통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출시할 예정이며 가상현실뿐만 아니라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확장현실(XR), 홀로그램(HOLOGRAM) 등 다양한 융합 미디어 매체들을 활용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