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 아리바이오와 산학협력 협약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와 ㈜아리바이오가 MOU 체결 후 단체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와 ㈜아리바이오가 MOU 체결 후 단체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세종대학교·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12월 19일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가 ㈜아리바이오와 4차 산업혁명 기술·정보교류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장 유성준 교수와 ㈜아리바이오 성수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와 ㈜아리바이오의 양해각서는 ▲국내·외 화장품 사업에 관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보 공유 ▲건강보조식품(개별인정형 원료) 및 적응증(치료 효과)에 관한 바이오 인포메틱스(Bio informatics) 기술교류 ▲물(기능수) 및 적응증에 관한 Bio informatics 기술교류 ▲신약 및 적응증에 관한 Bio informatics 기술교류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바이오 인포메틱스는 컴퓨터를 이용해 각종 생명정보를 처리하는 학문으로 방대한 생물의 유전자 정보 등을 분석하는 학문이다. 생물정보학이라도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리바이오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신약 및 바이오의약품 실험기간을 단축하게 될  전망이다. 또한 안정적인 백업시스템을 구축함으로서 더욱 혁신적인 연구와 생산을 하게 될으로 보인다.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는 과기정통부가 지원하는 정보통신 연구기반 구축사업을 통해 관련 기술 활용이 필요한 국내기업의 연구개발을 적극 돕고 있다. 이를 통해 해당 기업의 매출증대, 투자유치, 그리고 수출계약 등을 이끌어내는 등 기업 부설 데이터센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아리바이오는 신약 개발을 중심으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바이오의약품, 기능성음료 등을 연구·개발하는 회사이다. 2018년 코스닥 기술 특례상장을 위하여 준비 중이다. (주)아리바이오는 최근 창의·혁신분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인 ‘2017 올해의 벤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성수현 ㈜아리바이오 대표는 “이번 세종대와의 MOU를 통하여 가설에 대한 검증 확신을 공고히 다질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연구 중이거나 앞으로 계획 중인 신약 개발에 세종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유성준 센터장은 “역동적인 바이오기업인 (주)아리바이오와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4차 산업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되도록 하겠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