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제 브리핑] 가습기 살균제 허위광고, 공정위 심의 미진 外

가습기 살균제 허위광고, 공정위 심의 미진
 
‘가습기 살균제 사건처리 평가 태스크포스’(TF)는 19일 “애경과 SK케미칼의 가습기 살균제 허위광고 여부에 대한 지난해 공정위의 심의절차 종료 결정은 적절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TF는 당시 위원들이 정식 회의 대신 전화 통화로 최종 결정을 내려 자료 검토가 미진했던 점 등을 문제로 지적했다. 김상조 공정위원장은 “피해자께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공정위는 두 회사의 검찰 고발 방안을 전원회의에 상정한 상태다.
 
 
롯데홈쇼핑,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롯데홈쇼핑,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롯데홈쇼핑,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롯데홈쇼핑이 19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7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일자리창출 유공 분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2014년과 비교해 올해 고용인원이 약 27%나 증가하는 등 바람직한 노동문화 형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서다. 이완신(오른쪽)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일자리창출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통한 올바른 기업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쥴리메틱스, 시스터톡 3종 마스크팩 출시
 
주식회사 드래곤리퍼블릭의 코스메틱사업부 ‘쥴리메틱스’가 ‘시스터톡 예뻐져라·맑아져라·고와져라’ 마스크팩 총 3종을 출시했다. ‘예뻐져라’는 에센스 성분이 탄력 강화를 돕고, ‘맑아져라’는 밝은 피부톤을 유지시켜 주는 드럼스틱씨오일 등이 들어 있다. ‘고와져라’는 피부염 치료에 효과가 있는 달맞이꽃추출물 등이 들어가 있다.
 
 
500만원으로도 헤지펀드 투자하는 상품
 
삼성자산운용이 500만원으로도 헤지펀드에 투자할 수 있는 ‘삼성솔루션 코리아플러스 알파 펀드’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보통 최소 1억원이 필요하지만, 이 상품은 공모 펀드라 문턱이 낮아졌다. 한국형 헤지펀드에 50% 이상 투자하고 나머지는 국내 증시와 상관관계가 낮은 펀드에 투자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