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비즈스토리] 바리스타도 깜짝 놀랄 오피스 커피 솔루션 … 보관·추출·판매까지 완벽하네요

네스프레소가 기업 고객을 위해 선보이고 있는 ‘타워 솔루션’. 커피 캡슐 보관 및 판매, 커피 추출이 가능한 결제시스템이 결합된 모듈 방식으로 사용 공간과 직원 수 같은 커피 사용 환경을 고려해 최적으로 조합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사진 네스프레소]

네스프레소가 기업 고객을 위해 선보이고 있는 ‘타워 솔루션’. 커피 캡슐 보관 및 판매, 커피 추출이 가능한 결제시스템이 결합된 모듈 방식으로 사용 공간과 직원 수 같은 커피 사용 환경을 고려해 최적으로 조합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사진 네스프레소]

한때 우리나라에서 가장 대중적인 커피는 커피·설탕·프림을 한 봉지에 담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커피믹스였다. 커피를 좀 마신다는 사람들만 커피필터 머신을 이용해 아메리카노를 즐기는 정도였다.
 

네스프레소
'타워 솔루션' 기업·호텔 안성맞춤
13가지 다양한 커피로 니즈 충족

하지만 카페 커피 시장이 성장하면서 상황이 달라졌다. 아메리카노를 포함해 에스프레소를 이용한 카페라떼나 카페모카 같은 프리미엄 메뉴를 경험하면서 소비자들의 입맛이 달라졌고, 이에 따라 집이나 사무실에서 즐기는 커피에 대한 니즈에도 변화가 나타났다. 커피에 대한 취향이 고급화되면서 프리미엄 R&G(Roast & Ground) 커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이를 두고 대한민국이 ‘커피공화국’에서 ‘프리미엄 커피공화국’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말하는 이들도 있다. 실제 사무실에서도 믹스커피가 줄어든 자리를 캡슐커피나 원두커피가 차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품질 높은 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니즈를 반영해 사용과 관리가 편리한 캡슐커피 머신을 구비하는 회사가 늘고 있다. 좋은 원두커피를 캡슐에 담은 제품인 캡슐커피는 퀄리티와 경제성·편의성·다양성을 동시에 만족시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기업에서 사내에 캡슐커피 머신을 설치하면 카페에 가지 않고도 마치 바리스타가 내려준 듯한 프리미엄 커피를 사무실에서 즐길 수 있다. 이런 환경은 직원들 간에 우호적인 관계가 형성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데도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에 커피 머신을 비롯해 커피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실제 다양한 제품이 시장에 나오고 있다.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는 가정용 커피 제품 외에도 기업 고객을 위한 프로페셔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1965년에 시작된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은 전 세계 오피스·호텔·레스토랑 등에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피스 환경별로 커피 니즈를 분석하고 맞춤 커피 솔루션을 제안함으로써 안내데스크·대기실·휴게실·탕비실 등 다양한 오피스 환경에서 활용도를 높였다.
 
네스프레소가 선보인 제품 중에서도 특히 ‘타워(Tower)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다. 공간·직원수 등 커피 사용 환경에 따라 최적으로 조합해 사용 가능한 지능형 커피 솔루션이다.
 
네스프레소의 ‘타워 솔루션’은 커피 캡슐 보관 및 판매, 커피 추출이 가능한 결제시스템이 결합된 모듈 방식의 커피 솔루션이다. 국내의 여러 대기업과 외국계 기업들이 선택했다.
 
‘타워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은 기업의 환경에 따라 직원 또는 손님에게 커피를 제공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커피를 무상으로 제공하지 않는 경우라면 결제시스템을 도입해 커피를 자동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에서는 공간이나 인력에 구애 받지 않고 사내 카페 공간, 무인 카페 등을 운영할 수 있다. 일부 커피 가격을 지원하고 나머지는 임직원이 전액 구매하는 형태로도 적용 가능하다. 또 커피 솔루션 운영사와의 3자 계약을 통해 오피스 카페 형태로 위탁 운영할 수도 있다. ‘타워 솔루션’은 체크카드·신용카드· 교통카드·사원증 등으로 결제할 수 있다.
 
네스프레소 관계자는 “현재 국내 기업 중 직원 대상으로 커피를 유료로 제공하는 비중은 30~40% 정도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는 높아지는 프리미엄 커피에 대한 직원의 니즈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고급화에 따라 높아지는 기업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은 이외에도 13가지의 다양한 캡슐 커피 및 이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커피 머신을 제공하고 있어 기업의 커피 소비 환경에 따라 최적의 커피 솔루션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하루에 30~50잔의 커피를 이용하는 기업 고객이라면 콤팩트한 사이즈의 머신인 ‘제니우스(Zenius)’ ▶50~70잔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제미니(Gemini)’ ▶70~90잔 이상 이용한다면 액세서리를 보관할 수 있는 베이스 캐비닛이 장착된 ‘풀 타워 솔루션(Full Tower Solution)’을 제안한다.
 
‘타워 솔루션’을 비롯해 기업용 제품의 정보와 구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네스프레소 클럽(080-734-1113)이나 네스프레소 홈페이지(www.nespresso.com/pr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