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강화덕신고등학교, GTI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 이재선 덕신고등학교 교장(완쪽)과 이도영 GTI코리아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덕신고등학교
강화 덕신고등학교가 최근 GTI코리아와 ‘청소년리더역할훈련(YET)’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GTI코리아는 덕신고에 산하 교육과정인 ‘청소년리더역할훈련’ 전문강사를 파견하고 관련 교재를 보급하게 된다.



GTI코리아는 1965년 토마스 고든박사에 의해서 시작된 ‘교사역할훈련(TET)’을 지난 2005년 국내 최초로 도입해 인천교육연수원 등 국내 여러 교육연수기관에서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연수를 해오고 있다.



덕신고는 내년도 신입생 중 별빛스쿨 2기생을 대상으로 1년동안 ‘청소년리더역할훈련’을 운영할 계획이며, 담당교사 및 기숙사 사감은 ‘교사역할훈련’을 이수해 학생과 교사가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로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이재선 교장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토마스 고든박사의 대인관계 능력 향상 기술인 ‘청소년리더역할훈련’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기숙사에 적용하게 됐다”며 “OECD에서 제시했던 미래사회의 인재가 갖춰야 할 핵심역량을 가진 인재로 길러내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범수기자/ameego@joongboo.com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