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세종소식] 세종소방, 무인파괴방수차 현장 배치 등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세종소방, 무인파괴방수차 현장 배치



세종소방본부(본부장 채수종)는 이달부터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를 위한 무인파괴방수차를 현장에 배치한다고 17일 밝혔다.



무인파괴방수차는 정부세종청사, 화학공장 등 출입 동선이 복잡한 구조의 건축물 화재 발생시 진입이 곤란한 화재 현장에서 외벽, 창문 등을 파괴·천공한 후 직접 방수하여 화재 진압을 할 수 있는 장비이다.



또 포소화약제와 물, 압축공기를 혼합 방수하는 CAF시스템(압축공기 포 소화)이 적용되어 적은 양의 물로 다량의 거품을 생성하여 질식·냉각소화에 큰 효과를 발휘한다.



세종소방본부는 무인파괴방수차가 오스트리아 로젠바우어(ROSENBAUER)에서 제작한 것으로 강판 3㎜, 복층유리 24㎜, 샌드위치 판넬을 관통할 수 있고, 최대 작업높이 20m, 분당 6000L 방수가 가능한 특수차량으로 재난대응 능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세종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조아 행복 가족 축제



세종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5일 종촌종합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관내 영유아 및 보호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조아 행복 가족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에서는 오카리나 연주를 시작으로 렛잇고, 캐롤송 등 크리스마스를 떠올리게 하는 합창과 샌드 아트, 환상적인 벌룬 공연, 매직공연 등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센터는 세종시가 명실상부 아동·여성 친화도시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2018 상반기 농업발전기금 융자 신청 접수



세종시는 '2018년도 상반기 농업발전기금 융자'를 각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세종시에 거주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은 농업경영에 필요한 시설자금(1억원 이하·3년거치 4년 균등상환) 및 운영자금(2000만원 이하·1년거치 2년 균등상환)을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1억원까지 융자가 가능하고 대출 금리는 1%이다.



지원 분야는 시설자금(농기계구입, 가축입식, 농업시설물 신·개축사업, 축사 적법화에 따른 설계비, 측량비 등)과 운영자금(사료구입, 난방비 한정)이다.



시는 2018년 1월 22일까지 신청을 받아 심의위원회에서 대상자를 확정, 2월 중순부터 NH농협은행 및 지역농협을 통해 융자를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농업발전기금 융자 신청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농업축산과(044-300-4314)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ws5700@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