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leisure&] 외부 조건 따라 온도 자동 조절 '똑똑한 재킷'

새하얀 설경을 배경으로 하는 겨울산행은 도전하는 사람만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아웃도어 활동이다. 하지만 겨울산행을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특히 추운 날씨와 큰 일교차로 체온변화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또 미끄러운 눈길로 인해 체력소모가 심하고 예기치 못한 사고 위험도 많아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블랙야크
보온성 뛰어나 겨울 산행에 최적
눈길에 발 안 젖는 등산화도 중요

겨울이라 더 특별한 아웃도어 활동을 준비하고, 새해 일출 여행까지 계획 중인 사람을 위해 보온과 스타일을 함께 살릴 수 있는 블랙야크 제품을 추천한다.
스마트 기술 야크온H가 적용된 헤비 구스다운인 B5XT7자켓W는 GPS 기반으로 사용자의 장소와 날씨 등 외부 조건에 따라 발열 재킷의 온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 블랙야크]

스마트 기술 야크온H가 적용된 헤비 구스다운인 B5XT7자켓W는 GPS 기반으로 사용자의 장소와 날씨 등 외부 조건에 따라 발열 재킷의 온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 블랙야크]

 
겨울철 칼바람이 부는 산속에서는 옷을 껴입어도 점점 체온이 내려가게 마련이다. 스마트 기술 야크온H가 적용된 헤비구스다운 ‘B5XT7자켓W’이라면 보다 안전하게 체온을 유지할 수 있어 추운 바람에도 거뜬하다. 특히 GPS 기반으로 사용자가 현재 위치한 장소의 날씨 등 외부 조건에 따라 발열 재킷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데 도움을 준다. 우수한 방풍성과 투습성을 자랑하는 윈드스토퍼 소재를 적용해 보온성을 한층 높였다.
 
겨울산행에서 재킷만큼 중요한 아이템이 등산화다. 등산화는 산행 시 발을 보호하고 미끄럼을 방지해 안전한 산행을 돕는 필수품이다.
 
‘퀀텀GTX’는 고어텍스를 적용해 발이 눈으로 젖는 일을 방지하며, 투습 기능으로 최적의 보행 환경을 만들어 준다. 또 겨울산행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밑창에 아이스그립(ICE GRIP) 기능을 넣었다. 등산화와의 접촉을 강화한 아이젠 ‘야크체인젠Ⅱ’를 함께 챙긴다면 얼음 위 접지력을 한층 높일 수 있다.
 
겨울 스포츠를 즐기러 떠나는 사람도 늘고 있다. 겨울 스포츠의 꽃은 단연 스키와 스노보드다. 하얀 슬로프 위 시선을 끄는 스키장 패션을 위해서라면 패션을 놓칠 수 없다.
 
‘엣지롱다운자켓’은 긴 기장에 깔끔한 야상 디자인으로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남녀공용 재킷이다. 구스다운 충전재와 함께 재킷의 공기를 가둬 온기를 살리고 외부 냉기를 차단한다. 블랙야크가 자체개발 에어탱크(AIR TANK) 공법을 적용해 뛰어난 보온성을 제공한다. 또 고어텍스 2L 소재와 심실링 공법을 사용해 스키장의 눈에도 뛰어난 방수기능과 함께 운동으로 발생하는 몸의 습기를 방출하는 투습 기능을 발휘한다. 움직임에 방해되지 않도록 지퍼를 달아 열어서 입을 수 있다. 더 격한 겨울 스포츠를 선택한다면 조금 더 짧은 기장의 야상 디자인 ‘엣지네오다운자켓’을 선택하면 된다.
 
심플한 벤치 코트 재킷 스타일의 롱다운인 ‘야크벤치다운자켓’은 긴 기장의 제품이 활동을 제한한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양옆 단추 디테일을 적용해 필요하면 여닫을 수 있도록 해 활동성을 높였다. 무릎까지 내려오는 길이로 러그웨어나패딩부츠와 함께 매치하면 새벽바람을 차단하는 해돋이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송덕순 객원기자song.deokso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