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시선집중] 평창 올림픽 성공을 위하여! 임직원 6000명 민간 홍보대사로 다양한 활동

롯데백화점이 평창 올림픽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은 고객이 롯데백화점 본점에 있는 올림픽 홍보부스를 둘러보는 모습.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평창 올림픽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은 고객이 롯데백화점 본점에 있는 올림픽 홍보부스를 둘러보는 모습. [사진 롯데백화점]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공식 후원하는 롯데백화점이 동계올림픽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롯데백화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대한스키협회장을 맡은 만큼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에서도 평창 올림픽과 관련해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또 전 임직원이 민간 홍보대사로 참여하는 등 올림픽 사전 붐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지난달 9일부터 롯데백화점 전 임직원은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홍보 배지를 달고 ‘동계 올림픽 알리기’ 민간 홍보대사로 나섰다. 롯데백화점 본사 임직원 1100명을 포함해 전국 56개 점포 6000여 명의 임직원이 민간 홍보대사로서 동계 올림픽을 알리는 역할을 한다. 동시에 백화점 차원에서도 평창 동계올림픽을 알리기 위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연말을 맞아 점포 외관의 크리스마스 분위기 연출과 내부 장식도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평창 동계패럴림픽 마스코트인 ‘반다비’를 활용하고 있다. 지난달 17일 본점을 시작으로 전 점에 ‘Joyful Christmas with 평창2018’을 주제로 크리스마스와 동계올림픽의 분위기를 함께 연출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1일부터 본점 앞에 평창 동계올림픽을 알릴 수 있는 홍보 부스와 전시회를 운영 중이다. 홍보 부스에서는 롯데백화점이 직접 기획한 평창올림픽 관련 상품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시했다. 또 4m 크기의 수호랑과 반다비 조형물을 활용한 포토존을 운영 중이다. 본점 에비뉴엘에서는 이명호 사진작가가 촬영한 국가 대표선수의 사진을 전시하는 전시회도 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멤버십’ 및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동계올림픽 개최 전까지 매월 9일과 29일마다 롯데백화점 페이스북에서 평창올림픽 관련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현재 전국 26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모바일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활용해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강희태 롯데백화점 대표이사는 “임직원 모두가 홍보대사라는 생각으로 평창 동계올림픽을 알리고 응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