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국내 최대 규모 스타벅스 ‘더종로점’ 문 연다…‘육의전’ 모티브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매장이 서울 종로에 들어선다.  
스타벅스 더종로점. [연합뉴스]

스타벅스 더종로점. [연합뉴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20일 종로타워에 ‘스타벅스 더종로점’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면적은 1, 2층을 합쳐 총 1100㎡(332평)로, 기존 매장의 평균 면적(약 80평)의 4배 수준이다.
 
더종로점은 스타벅스 프리미엄급 매장들의 특징과 기능을 갖추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의 특화 매장은 커피포워드 매장과 티바나 인스파이어드 매장 콘셉트를 국내 최초로 한 자리에 선보인다.  
 
또 리저브와 티바나 등 스타벅스의 모든 음료 제조를 한데 모은 삼각형 형태의 바도 운영한다. 매장 2층 정 중앙에 위치한 아일랜드 바 형태의 이 ‘그랜드 바’는 길이 25m로 국내 스타벅스 매장에서 가장 길다.  
 
그랜드 바 존을 비롯해 다이닝 존, 라운지 존, 오픈 존, 커피 게더링(gathering) 존, 커피 스테이지 등 크게 6가지 테마로 공간을 구성했다. 조선 시대 종로에 자리 잡았던 시장 육의전(명주, 종이, 어물, 모시, 비단, 무명)을 모티브로 한 것이다.
 
이 가운데 커피 스테이지는 체험형 커뮤니티룸과 객석형 오픈스테이지 등 그동안 스타벅스에 없었던 새 공간이다. 체험형 커뮤니티룸은 하루 3번, 4~12명의 예약을 받아 스타벅스 바리스타로부터 커피와 티 등을 소개받고 3시간 동안 전용 공간으로 즐길 수 있다. 오픈스테이지에선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 등이 마련된다.
 
판매하는 음료와 텀블러 등 기획상품도 각 100여종으로 역시 최대 규모다. 평균 매장에서 판매되는 가짓수보다 30% 이상 많다. 디저트류도 60종에 달한다. 식사 대용품과 스타벅스 커피박 퇴비로 키운 우리 쌀 및 지역 농산물을 원재료로 활용한 푸드 등을 판매한다.
 
이석구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이사는 “더종로점은 한국 진출 18주년을 맞아 스타벅스의 모든 노하우를 집약한 매장”이라며 “모든 스타벅스 매장은 단순히 커피를 판매하는 장소가 아닌, 고객을 위한 다양한 문화 공간으로 지속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추인영 기자 chu.inyoung@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