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특성화전문대학]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형 인재 양성

박문화 총장

박문화 총장

LG연암학원에서 설립·지원 중인 연암공과대학교는 건학정신인 “技術立國” 이념하에 ‘산업 현장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형 인재 육성“을 미션으로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아래 3가지 항목에 교육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기고 박문화 총장

첫째, 학생들의 기초 수학(修學) 능력 강화이다. 학교는 학생들의 기초 학습 역량을 평가하여 취약 분야에 대해 개별 튜터링 등을 하는 맞춤형 비정규 과정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학교수업을 따라가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하고 있다.
 
둘째, 산업체 맞춤형 주문식 교육이다. 학교는 현재 LG U+와 주문식 교육을, LG 화학과는 화학공학 트랙을 운영 중이며, 2018학년부터는 LG 디스플레이에 우수 인재 공급을 위한 Technician Track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셋째, 지속적이며 높은 장학금 지급이다. 학교는 전국 최고 수준의 장학금을 지급(2016년 지급 기준 65%)하고 있으며, 이를 지속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학교는 4차 산업 혁명 등 변화하는 산업환경 대응 노력도 게을리하고 있지 않다. 신 유망 사업 영역인 항공 MRO 분야 최적 인재 육성을 위해 조선·자동차·항공·기계 계열에 항공 분야 수업을 확대하고 실습용 경량 항공기 등 필요 기자재도 추가 보강했다.
 
앞으로도 연암공과대는 지속적 대학 교육 경쟁력 강화를 통해 ‘산업 현장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형 인재’육성 노력을 경주할 것이다.
 
박문화  연암공과대학교 총장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