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특성화전문대학] 글로벌 프로그램 통해 42명 해외 취업

남성희 총장

남성희 총장

대구보건대학교는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이하 SCK) 사업을 통해 대학의 비전과 목표를 실현하며, 국내 보건특성화 대학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이 사업을 바탕으로 교육부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으로 선정되고 세계화 실현이 가능하게 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
 

기고 남성희 총장

SCK 사업은 대학의 교육 혁신과 인프라 구축에 절대적 도움을 줬다. 이를 통해 객관적 지표인 ▶취업률 ▶직무능력 성취도 ▶창업교육 ▶국가시험 우위율 ▶자기 효능감 ▶학생 만족도 등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이뿐 아니라 대구보건대 병원을 설립하고, 대구시의 시니어 체험관을 유치했으며, 보건계열학과의 전공심화 교육 등 보건특성화대학의 고도화를 이룰 수 있었다.
 
대구보건대는 SCK 사업을 통해 세계화 성과도 냈다. 재학생 어학교육과 해외 임상실습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탁월한 해외 취업 실적을 거뒀다.
 
대구보건대는 ▶글로벌 보건통합 인재 양성 ▶해외 취업 인턴십 ▶맞춤식 외국어강좌 ▶해외 어학연수 ▶글로벌 현장학습 등을 운영해 올해 독일·미국·캐나다·일본 등 선진국에 42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우리 대학은 교육부 SCK 사업으로 지역사회와 국가에 공헌하는 보건의료 명품 인재를 양성하고 보건특성화대학 46년 전통과 미래 비전을 합쳐서 세계적인 보건대학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다.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