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음반킹' 엑소 4집 160만장 눈앞, 겨울앨범도 새 기록 쓸까

1집 'XOXO' 발매 이후 4집 '더 워'까지 4연속 밀리언셀러를 기록하고 있는 엑소. [사진 SM엔터테인먼트]

1집 'XOXO' 발매 이후 4집 '더 워'까지 4연속 밀리언셀러를 기록하고 있는 엑소.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음반킹’ 엑소의 한계는 어디까지일까. SM엔터테인먼트는 11일 엑소 정규 4집 ‘더 워(The WAR)’의 누적판매량이 160만장을 목전에 뒀다고 밝혔다. 4집 한국어ㆍ중국어 버전을 합한 판매량이 108만 6307장을 기록한 데 이어 4집 리패키지 앨범 ‘더 워: 더 파워 오브 뮤직(The WAR: The Power of Music)’의 한국어ㆍ중국어 버전 판매량이 50만 6485장을 기록하면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것이다. 지난달 30일 가온차트 집계 기준으로 엑소 4집 총 판매량은 159만 2792장에 달한다. 
 

'더 워'와 리패키지로 159만2792장 기록
타이틀곡 '코코밥' 가장 많이 트윗된 노래
21일 겨울 앨범도 시즌송 왕좌 오를까 관심

엑소는 1집 ‘XOXO’로 12년 만에 밀리언셀러를 탄생시킨 이래 매년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4집으로 쿼드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데 이어 타이틀곡 ‘코코밥(Ko Ko Bop)’은 올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 된 노래’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지난 7월 발표된 레게 팝 장르 곡으로 ‘코코밥’ 안무를 따라 하는 영상을 SNS에 업로드하는 ‘코코밥 챌린지’가 유행하면서 탄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코코밥’은 가온차트 디지털종합부문에서 4주 연속 1위를 지키면서 올해 최다 1위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ㆍ멜론 뮤직 어워드 등에서 5년 연속 대상을 받은 엑소는 오는 21일 겨울 스페셜 앨범을 발매하며 활동을 이어간다. 2013년 ‘12월의 기적’으로 시작해 지난해 ‘포 라이프(For Life)’까지 이어진 엑소표시즌송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네 번째 콘서트 투어 중인 엑소는 22~24일 일본 마린멧세 후쿠오카에서 ‘엑소 플래닛 #4-디 엘리시온(EXO PLANET #4-The EℓyXiOn)’을 이어간다.  
관련기사
 
민경원 기자 storymi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