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올해 최고의 인기 유튜브 동영상은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튜브가 올 한해 가장 인기를 끌었던 영상을 총정리한 ‘2017 유튜브 리와인드’를 발표했다. 해당 리스트는 조회수와 좋아요, 댓글, 공유 수 등을 통계해 톱 트렌드 영상과 인기 뮤직비디오 부문으로 나눴다.

 
뮤직비디오 상위 10위에는 걸그룹들이 휩쓸었다. '트와이스'는 1위에 'KNOCK KNOCK' 2위에 '시그널'을 올렸다. 조회수는 각 1억5천만, 1억2천만 이상이다. '레드벨벳'과 '블랙핑크'도 순위에 있다. 그 외에는 '아이유', '싸이'가 각 2곡을 순위에 올렸고, 에드 시런의 'Shape of You'가 해외 뮤직비디오로는 유일하게 국내 인기 뮤직비디오 7위에 올랐다.
 
전 세계를 강타한 영국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Ed Sheeran)의 ‘Shape of You’는 뮤직비디오로는 유일하게 국내 인기 뮤직비디오 순위에 7위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2017년 공식 뮤직비디오 외에 국내 사용자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유튜브 동영상에서는 키즈 콘텐츠가 지속적인 인기를 유지했다. 올해 국내에서 가장 인기 많았던 유튜브 영상은 트와이스의 ‘KNOCK KNOCK’, 뮤직비디오를 제외한 영상 중에는핑크퐁의 인기 동요 ‘상어가족’ 영상이었다.
[사진 유튜브]

[사진 유튜브]

 
방송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인기도 꾸준한 것으로 나타났다. Mnet의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6’의 프로듀서 라인업 선공개 영상 ‘쇼미더머니 6 프로듀서 싸이퍼’가 3위,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의 선공개 영상 ‘아는형님 75회, 싸이의 신곡 ‘New Face’ 무대 최초 공개’가 7위에 올랐으며, 한국 문화를 영국의 시각으로 소개하는 인기 크리에이터 ‘영국남자’가 킹스맨의 배우 테런 에저튼과 마크 스트롱을 인터뷰한 영상 ‘한국 치맥을 처음 먹어본 킹스맨 배우들의 반응!?’이 10위에 올랐다.
[사진 유튜브]

[사진 유튜브]

 
이 밖에도, 로버트 캘리 부산대 교수가 대통령 탄핵과 관련해 BBC와의 원격 인터뷰를 하던 중 갑작스럽게 아이들이 등장하는 영상 ‘Children interrupt BBC News interview’가 SNS 상 화제가 되며 유튜브 국내 인기 동영상 순위에도 8위에 올랐다.
 
올해 전 세계 유튜브 사용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직비디오로는 40억 뷰로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제치고 유튜브 역대 최다 조회 수 신기록을 세운 루이스 폰시의 라틴 팝 ‘Despacito’가 차지했다. 빌보드 TOP 10에서 33주로 최장 기간 머문 신기록을 세운 영국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의 ‘Shape of You’가 2위에 올랐다.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s)’ 7관왕의 주인공 팝 가수 브루노 마스는 ‘그래미 어워드’ 올해의 노래 상에 후보에 이름을 올린 ‘That’s What I Like’로 5위를 자리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