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2017년 한국의경영대상' 26개사 선정 시상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김종립)은 총체적 경영혁신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와 고객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산업발전에 기여한 ‘2017 한국의경영대상’ 수상기업 26개사를 선정하고 그랜드힐튼호텔(홍은동 소재)에서 관계자 1천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이 열렸다.
아랫줄 오른쪽부터 5번째부터 이봉서 KMA 회장, 송자 한국의경영대상 운영위원장, 박내회 한국의경영대상 심사위원장

아랫줄 오른쪽부터 5번째부터 이봉서 KMA 회장, 송자 한국의경영대상 운영위원장, 박내회 한국의경영대상 심사위원장

 
고객만족경영 부문에는 ‘KT(7회)’, ‘롯데슈퍼(3회)’, ‘코리아세븐(2회), ‘DB생명’,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종합대상을 수상하였고, ‘AJ렌터카’가 대상을 수상하였다. 사회책임경영 부문에서는 ‘한국자산관리공사’가 대상을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신뢰경영 부문에서는 코웨이가 종합대상을 수상하였다. 기술혁신 부문에서는 ‘한글과컴퓨터(4회)’, ‘KT’가 종합대상을 수상하였고, ‘서브원’이 대상을 수상하였다. 브랜드경영 부문에서는 ‘에쓰오일’이 종합대상을 ‘피죤’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지속가능경영 부문에서는 ‘한국교직원공제회’와 ‘NS홈쇼핑’이 각각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디지털경영 부문에서는 ‘코웨이’가 종합대상을 수상하였다.  
 
Dominant of the Values에서는 혁신역량 최우수기업으로 ‘SK텔레콤’, ‘SK하이닉스’, ‘삼성전자’가, 직원가치 최우수기업에는 ‘삼성생명보험’, ‘신한카드’, ‘현대자동차’가, 고객가치 최우수기업으로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사회가치 최우수기업으로 ‘LG전자’, ‘유한킴벌리’, ‘풀무원’이, 이미지가치 최우수기업으로 ‘유한양행’이 각각 선정되었다.  
 
특히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들 중에서도 대한민국 산업계에 모범이 되는 기업들에 주어지는 ‘명예의전당’에는 ‘하림’(경영품질 부문)이 산업계와 소비자에 혁신의 모범이자 상징으로서의 자격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되어 심사위원회에서의 의결을 통해 최종적으로 헌액 되었다.
 
아울러 탁월한 리더십으로 혁신활동을 이끌어 온 CEO에게 주어지는 최고경영자상에는 ‘코리아세븐’의 정승인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