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유한킴벌리, 생리대 가격 인하…다른 제품도 가격 내려갈까

유한킴벌리의 '좋은느낌 좋은순면' 생리대. [사진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의 '좋은느낌 좋은순면' 생리대. [사진 유한킴벌리]

국내 생리대 시장점유율 1위 유한킴벌리가 생리대 가격을 내린다. 유한킴벌리는 내년 1월 1일부터 ‘좋은느낌 좋은순면’ 라인과 ‘좋은느낌 좋은순면 오가닉’ 라인 15종에 대해 공급가 기준으로 각각 6·11% 내린다고 30일 발표했다. 두 제품은 국내 시장에서 많이 소비되는 고급형 생리대 카테고리로 분류된다. 단 팬티 라이너 제품은 제외됐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프리미엄 라인의 구매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유한킴벌리의 '좋은느낌 오가닉 순면커버' 생리대. [사진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의 '좋은느낌 오가닉 순면커버' 생리대. [사진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에 따르면 국내 생리대 시장 규모는 약 5000억원으로 순면커버와 유기농 순면커버 등 고기능성 프리미엄 라인의 비중이 높은 편이다. 좋은느낌·화이트 등 유한킴벌리의 시장점유율은 47%(2016년 기준)를 차지한다. 이에 따라 유한킴벌리의 가격 인하는 업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좋은느낌 좋은순면’, ‘좋은느낌 좋은순면 오가닉’ 6·11%↓
친자연 생리대, 유럽산 수입 제품의 70% 가격에 공급

 
유한킴벌리는 소비자 선택을 위해 중저가 생리대 ‘좋은느낌 순수’와 ‘화이트 클린’의 유통 판매망을 늘리기로 했다. 기존 마트·편의점을 비롯해 전문점, 온라인 채널 등으로 판매망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자연 친화적 생리대를 수입품보다 저렴하게 공급한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최근 안전한 생리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져 친자연 생리대를 공급하기로 했다”며 “스칸디나비아 천연 흡수 소재를 사용하고 포장도 콩기름 인쇄를 적용하는 등 자연 소재 원료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친자연 생리대 가격은 유럽산 생리대의 약 70% 선이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보다 안심하고 생리대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와 함께 안전성·여성 건강에 대한 연구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주 기자 humanest@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