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방탄소년단 앨범 ‘빌보드200’ 재진입

미국 NBC의 인기 프로 ‘엘렌 드제너러스 쇼’에 출연해 대화를 나누고 있는 방탄소년단. [사진 NBC]

미국 NBC의 인기 프로 ‘엘렌 드제너러스 쇼’에 출연해 대화를 나누고 있는 방탄소년단. [사진 NBC]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역주행 신화를 쓸 수 있을까. 방탄소년단이 지난 9월 발매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재진입했다. 28일(현지시간) 발표된 ‘빌보드 200’에서 198위를 차지하면서 저력을 과시했다. 발매 첫 주 7위로 ‘빌보드 200’에 진입해 6주 연속 차트에 머무르다 순위권을 벗어난 지 한 달 만에 다시 이름을 올린 것이다.
 

순위 벗어난지 한 달만에 이변
‘엘렌쇼’등 미국 지상파 출연 영향
빌보드 ‘소셜50’도 50번째 1위

이는 방탄소년단의 미국 방문 및 리믹스곡 발표 효과인 것으로 보인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9일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 참석해 ‘DNA’ 무대를 선보였다. 이 장면이 ABC를 통해 미국 전역에 생중계된 데 이어 28일엔 NBC ‘엘렌 드제너러스 쇼’를 통해 ‘마이크 드롭(MIC Drop)’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추가 상승 가능성도 있다. DJ 스티브 아오키와 래퍼 디자이너가 참여한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이 전 세계 50여 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주목받은 가운데 29일 ABC ‘지미 키멜 라이브’, CBS ‘더 레이트 레이트 쇼’ 등 미국 방문 동안 녹화한 프로그램 방영이 이어질 예정이기 때문이다. 특히 ‘지미 키멜 라이브’는 야외무대에서 미니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돼 현지 열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소셜 50’ 차트에서도 50번째 1위를 달성하면서 변치 않는 인기를 자랑했다.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 등 SNS에서 가장 활발하게 거론되는 가수들의 관련 정보를 집계한 순위다. 기존 팬뿐만 아니라 새롭게 방탄소년단을 알게 된 사람들의 ‘리액션 영상’ 등이 이어지면서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방탄소년단은 다음 달 8~1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3’ 콘서트를 연다.
 
민경원 기자 storymi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