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카픽스(CarFix) "자동차 라이프사이클 블록체인 ICO 실시"

자동차 라이프 사이클 산업 혁신기업 카픽스(CarFix)가 지난 27일 자동차 라이프사이클 블록체인(VLB) 토큰의 ICO(코인공개)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카픽스(CarFix) ICO는 300,000ETH를 하드캡으로 종료일인 12월17일까지 2억 개의 VLB토큰을 발행할 예정이다. 초기 투자자를 위한 보너스는 ICO 개시일부터 5일간 30%이며, 이후 5일마다 20%, 10%로 떨어진다. 단, 판매되지 않은 모든 VLB는 소멸된다.
 

VLB토큰을 선보이는 카픽스(CarFix)는 자동차 산업이 직면한 과제들을 해결해주는 플랫폼이라고 밝혔다.

 
오래된 차를 구매할 때에는 차량의 관리내역이 불완전하거나 의도적으로 세탁되는 경우가 왕왕 있어 왔다. 카픽스(CarFix)가 선보이는 블록체인은 제조사, 정비사 그리고 전 주인들에 걸쳐 기록된 차량에 관한 모든 정보를 분산 저장함으로써 조작이 불가능하게 만들어 불합리한 거래 문제로부터 자유롭게 한다.

 
또한 차량 수리와 딜러십 혁신을 통해 차량 소유자가 제대로 된 정비소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이에 더해 최적의 가격과 서비스 품질을 택할 수 있도록 정비소에 관한 제대로 된 정보를 제공한다.
 

업체 관계자는 "카픽스(CarFix)는 거래가 가능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 운영하며 설립 18개월 만에 500개의 정비소, 10대 예비 부품 유통업체, 메이저 딜러, 그리고 5만 명의 정기 이용자를 포함한 25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카픽스(CarFix)의 ICO를 통해 블록체인이 활성화되면, 자동차 관련 데이터가 저장된 블록체인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차량 정비소와 딜러, 그리고 고객들을 서로 연결하게 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김정한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