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전원 국내파' 일본, 동아시안컵 출전 명단 23인 발표

JFA TV 캡쳐

JFA TV 캡쳐



동아시안컵에 나서는 일본이 전원 국내파로 꾸려진 대표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바히드 할리호지치 감독이 이끄는 일본 축구대표팀은 오는 12월 9일부터 일본 도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7 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대회에 나설 23인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A매치 일정에 포함되지 않아 해외파 선수들의 차출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이 때문에 한국도 기성용(스완지 시티) 손흥민(토트넘) 등 유럽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을 소집하지 않고 전원 K리거와 일본, 중국리그 선수들로 꾸렸다.

일본 역시 마찬가지다. 일본의 간판 스타 혼다 케이스케(CF 파추카) 카가와 신지(도르트문트) 등 해외파를 제외하고 전원 국내파 선수들로 팀을 꾸렸다. 단, 2017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우승팀 자격으로 클럽월드컵 출전이 예정된 우라와 레즈의 선수들은 명단에서 제외됐다. 이 때문에 미사오 켄토(가시마 앤틀러스) 하츠세 료(감바 오사카) 등 A대표팀에 처음 승선하는 선수들이 대거 발탁됐다.

공격수 명단에는 스기모토 켄유(세레소 오사카) 가나자키 무(가시마 앤틀러스) 이토 준야(가시와 레이솔) 고바야시 유, 아베 히로유키(이상 가와사키 프론탈레) 구라타 슈(감바 오사카)가 뽑혔다.

미드필더에는 FC 서울에서 뛰었던 다카하기 요지로(FC도쿄)가 다시 한 번 발탁됐다. 미사오 켄토(가시마 앤틀러스) 곤노 야스유키, 이데구치 요스케(이상 감바 오사카) 오시마 료타(가와사키 프론탈레) 그리고 오랜만에 대표팀에 복귀하는 기요타케 히로시(세레소 오사카)의 이름도 눈에 띄었다.

수비수는 니시 다이고, 야마모토 슈토, 우에다 나오미치, 쇼지 겐(이상 가시마 앤틀러스) 등 가시마 선수들이 대거 기용됐고, 오재석-황의조의 동료인 하츠세 료와 구루마야 신타로, 미우라 겐타(이상 감바 오사카) 다니구치 쇼고(가와사키 프론탈레)가 선발됐다. 골키퍼는 히가시구치 마사아키(감바 오사카) 나카무라 코스케(가시와 레이솔) 곤다 슈이치(사간 도스)가 뽑혔다.

일본은 9일 북한전을 시작으로 12일 중국과 맞대결을 치른 뒤 16일 한국과 운명의 '한일전'을 치른다.

김희선 기자 kim.heeseon@joins.com

▲GK
히가시구치 마사아키(감바 오사카) 나카무라 코스케(가시와 레이솔) 곤다 슈이치(사간 도스)

▲DF
니시 다이고, 야마모토 슈토, 우에다 나오미치, 쇼지 겐(이상 가시마 앤틀러스) 하츠세 료, 구루마야 신타로, 미우라 겐타(이상 감바 오사카) 다니구치 쇼고(가와사키 프론탈레)

▲MF
미사오 겐토(가시마 앤틀러스) 곤노 야스유키, 이데구치 요스케(이상 감바 오사카) 오시마 료타(가와사키 프론탈레) 다카하기 요지로(FC도쿄) 기요타케 히로시(세레소 오사카)

▲FW
스기모토 켄유(세레소 오사카) 가나자키 무(가시마 앤틀러스) 이토 준야(가시와 레이솔) 고바야시 유, 아베 히로유키(이상 가와사키 프론탈레) 구라타 슈(감바 오사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