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4일 중부지방 곳곳 많은 눈…최고 10㎝ 쌓일 듯

23일에 이어 24일에도 중부지방 곳곳에 많은 눈이 내려 쌓일 것으로 예보됐다. 사진은 23일 전북 전주시에 있는 농촌진흥청 어린이집 아이들이 운동장에서 눈을 맞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농촌진흥청 제공=연합뉴스]

23일에 이어 24일에도 중부지방 곳곳에 많은 눈이 내려 쌓일 것으로 예보됐다. 사진은 23일 전북 전주시에 있는 농촌진흥청 어린이집 아이들이 운동장에서 눈을 맞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농촌진흥청 제공=연합뉴스]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남부 등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24일 많은 눈이 쌓일 것으로 예상돼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전망이다.
기상청은 "23일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며 "밤에 중부 서해안부터 눈이 오겠다"고 밝혔다.

23일 밤 중부 서해안부터 눈 내리기 시작
주말에도 중부 지방 곳곳 비 예보
찬 공기 남하해 평년보다 2~6도 낮아

기상청은 또 "24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강원 영동 제외)과 호남, 경북 내륙, 경남 서부 내륙은 낮까지 가끔 눈(남부 일부 눈 또는 비)이 오는 곳이 있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남부, 충남, 충북 북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쌓이는 곳이 있겠다.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을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23일부터 24일 낮까지 지역별 예상 적설량은 ▶경기 남부(23일부터), 충남(23일부터), 강원 영서 남부, 충북 북부, 울릉도·독도(23일부터), 서해 5도(23일부터) 3~10㎝ ▶서울·경기 북부(23일부터), 강원 영서 북부, 충북 남부, 호남, 경북 내륙, 경남 서부 내륙, 제주도 산지 1~5㎝다.
주말인 25일에는 남해 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아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충청 북부는 오후부터 비(강원 산지, 강원 영서 북부는 비 또는 눈)가 오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해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2~6도가량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 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며 건강 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강찬수 기자 kang.chansu@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