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전통주 갤러리, ‘다섯손가락’ 이두헌과 마음콘서트 개최

‘전통주 갤러리’가 지난 15일 그룹 ‘다섯손가락’의 이두헌을 초대, 마음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두헌은 ‘새벽기차’ ‘수요일에는 빨간장미를’ ‘풍선’ 등의 히트곡을 남긴 그룹 ‘다섯손가락’의 작사·작곡 및 기타와 보컬을 담당했다.
 
전통주 갤러리에서 열린 만큼 20종이 넘는 다양한 전통주를 시음할 수 있는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2017년 우리술품평회’에서 수상한 매실원주, 복분자음, 문경바람, 감사를 비롯하여 조옥화 안동소주, 이강주, 죽력고, 감홍로, 자희향, 호모루덴스 마지막으로 미국 트럼프 대통령 방한 만찬주로 선정된 풍정사계 ‘춘’도 선보였다.  
 
전통주 갤러리는 지난 2015년 2월 개소, 전통주 문화와 산업 확장에 이바지하고 있다. 전통주 문화 확산을 위해 ‘파크 하야트 호텔’, ‘제주 켄싱턴 호텔’ 등 국내 유명 호텔과의 협업으로 전통주 갈라쇼를 진행했으며 ‘반얀트리 호텔’과는 14회에 걸쳐 강레오 셰프의 ‘테이스티오딧세이’에 전통주를 자문했다.
 
최근에는 미슐랭 3스타 신라호텔 ‘라연’과 미슐랭 2스타 ‘정식당’에 전통주 리스트를 확장하는 자문을 진행했고 부산롯데호텔 무궁화 등 5성급 호텔과 유명 레스토랑에 전통주가 입점 될 수 있도록 꾸준한 자문을 진행하고 있다.
 
전통주 갤러리는 KBS 예능 프로그램 ‘1박2일’에도 두 차례 자문으로 참여하고 현재 SBS라디오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에서 가수 겸 배우 김창완씨와 함께 2년 넘게 방송 중이다.
 
전통주 갤러리 관계자는 “전통주 콘텐츠 기획단을 운영하고 블로그‧페이스북 등 SNS에도 전통주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매월 수백 개의 전통주 관련 포토 및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전통주 갤러리는 월 1500명 정도가 방문하고 있으며 방문자 대부분은 단순 방문이 아닌 교육과 시음 등 복합적인 체험을 경험함으로써 매달 1000명 이상의 전통주 팬이 이곳에서 만들어진다. 이와 같은 프로그램이 매일 오후 1시와 3시, 5시에는 한국어로, 오후 2시와 4시에는 외국어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교육 및 전통주 창업 관련 자문, 각종 미디어의 전통주 협업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