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대학소식]공주대 '2017년 청년 젠더 리더십 학교' 등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공주대'2017년 청년 젠더 리더십 학교'



공주대는 17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정지복 행복상담센터 양성평등상담소장(학생지원처 부처장), 허성우 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청년 젠더 리더십 학교'를 개최했다.



이 학교는 공주대와 충남도여성정책개발원 공동 사업으로 졸업후 사회를 바라보는 젠더 감수성 관점을 제공하고 취업중심의 대학교육이 아닌 예비노동인권과 당당한 사회진출을 위한 권리 교육을 한다.



이진아(브랜드-유 리더십센터) 소장의 '어쩌다 여성, 남성으로 태어나', 남은주 대구여성회 대표의 '알쓸신노(알아두면 쓸 데 있는 신비한 노동이야기)' 특강에 이어 '이런 게 궁금해요'라는 주제로 토론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공주대 행복상담센터는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도록 도와주고 성희롱·폭력 없는 성평등한 캠퍼스문화를 확산·정착시키기 위해 캠퍼스별로 찾아가는 맞춤형 원스톱 상담과 폭력예방 캠페인 등을 실시하고 있다.



◇대전대 LINC+사업단 대표 초청 창업특강



대전대는 LINC+사업단(단장 김선태)은 16일 교내에서 ㈜위플레이 이정욱 대표 초청 창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재학생들의 창업 역량 강화와 인지도 제고를 위한 것으로 이 대표는 '덕업일치 비법노트-덕후의 기네스북 도전 및 성공창업 스토리'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종이비행기로 타깃 맞추기' 기네스세계기록 보유자인 이 대표는 자신이 좋아한 일을 직업으로 만든 생생한 성공 스토리를 소개했다.



ssyo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